창조한국당, 선진국민연대 해체 및 대통령 사과 촉구
상태바
창조한국당, 선진국민연대 해체 및 대통령 사과 촉구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0.07.0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왕길남 창조한국당 대변인은 8일 오후 국회 브리핑에서 민간인 불법 사찰 사건과 관련해 이명박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와 대선 사조직 선진국민연대의 해체를 요구했다. (사진=데일리중앙 자료사진)
ⓒ 데일리중앙 윤용
창조한국당은 민간인 불법 사찰 사건과 관련해 이명박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다. 또 이 대통령의 대선 사조직으로 알려진 선진국민연대의 당장 해체를 주장했다.

왕길남 창조한국당 대변인은 8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이명박 대통령은 민간인 불법 사찰과 국정 농단의 배후로 의혹을 받고 있는 대선 사조직 선진국민연대를 당장 해체하고 국민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왕 대변인은 아울러 이번 사건과 관련해 이재오 전 국민권익위원장에 대해서도 압박을 가했다. 이 전 위원장은 7.28 재보선에서 서울 은평을 출마를 선언한 상태다.

그는 "'왕의 남자' 이재오 후보는 국민권익위원장 재임 시절 저질러진 민간인 불법 사찰과 선진국민연대의 국정 농단 및 월권 행위를 사전에 알고 있었는지에 대해 국민 앞에 한 점 의혹 없이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만에 하나라도 이재오 후보가 이를 알고도 은폐한 사실이 드러나면 이 후보는 7.28 은평을 재선거 후보직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압박했다.

창조한국당은 이와 함께 선진국민연대에 대한 국정조사와 특검을 강력히 촉구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