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장 선거, 1월 25일 실시... 8명 후보자 등록
상태바
농협중앙회장 선거, 1월 25일 실시... 8명 후보자 등록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4.01.1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운동은 1월 12~24일, 후보자만 가능
중앙선관위는 오는 1월 25일 실시되는 제25대 농협중앙회장선거 후보자등록 마감 결과 8명의 후보자가 등록했다고 밝혔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중앙선관위는 오는 1월 25일 실시되는 제25대 농협중앙회장선거 후보자등록 마감 결과 8명의 후보자가 등록했다고 밝혔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1월 25일 실시하는 제25대 농협중앙회장선거의 후보자등록 마감 결과 모두 8명의 후보자가 등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농협중앙회장선거는 농협법 개정 이후 직선제 방식으로 실시되는 첫 선거다. 투·개표는 1월 25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서울 중구 소재)에서 실시되며 지역농(축)협·품목조합의 조합장 및 품목조합연합회 회장 등 총 1111명의 선거인이 선거에 참여한다.

선거운동기간은 1월 12일부터 선거일 전일인 1월 24일까지다. 

선거운동은 후보자만 가능하며 ▲선거공보 ▲전화(문자메시지 포함) 및 정보통신망(전자우편 포함, 농협중앙회 홈페이지의 게시판에 글이나 동영상 등 게시) 이용 ▲공개장소 명함 배부 방법(농협중앙회의 주된 사무소나 지사무소의 건물의 안은 배부 금지)으로 할 수 있다. 다만 선거일에는 ▲선거일 후보자 소개 및 소견 발표, ▲선거일 문자메시지 전송을 통해 지지 호소가 가능하다.

농협중앙회장선거 관련 위반 행위 신고 때에는 최고 1억원의 포상금을 지급한다. 신고자의 신원은 법에 따라 철저히 보호되며 자수자의 경우 과태료를 감경 또는 면제받을 수 있다.

중앙선관위는 "깨끗한 선거 분위기 정착을 위해 후보자와 선거인, 조합 구성원 모두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면서 "위법 행위 차단과 정확한 선거 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용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