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경기도, 교육의 새로운 에너지 열어가야"
상태바
임태희 교육감 "경기도, 교육의 새로운 에너지 열어가야"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4.01.29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업무보고회 열어... 부서 칸막이 넘어 과제 중심 협력 강화
주제별 주요 과제 보고와 부서별 현안 사항 보고 방식으로 운영
임 교육감 "교육에 정성 쏟을 때 아이들 답해주고 성장과 변화 일어나"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29일 '2024 경기도교육청 업무보고회'에서 "경기도가 교육의 희망을 열고 교육의 새로운 에너지를 열어 가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경기도교육청)copyright 데일리중앙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29일 '2024 경기도교육청 업무보고회'에서 "경기도가 교육의 희망을 열고 교육의 새로운 에너지를 열어 가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29일 "경기도가 교육의 희망을 열고 교육의 새로운 에너지를 열어 가야 한다"고 밝혔다.

임 교육감은 경기교육의 도약과 교육정책 실현을 위해 이천시에 위치한 경기도교육연수원에서 개최한 '2024년 경기도교육청 업무보고회'에서 이렇게 강했다.

이날 업무보고회는 부서 간 칸막이를 넘어 소통·공감하며 과제 중심 협력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감, 제1·2부교육감, 교육장, 직속기관장, 도교육청 부서장을 비롯해 도교육청 자문위원과 과제별 전문가그룹 13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경기교육 정책의 현장 안착과 정책 추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의 부서별 발표 중심에서 '주제별 주요 과제 보고'와 '부서별 현안 사항 보고' 방식으로 이뤄졌다.

주제별 주요 과제는 ▲학력향상 ▲교육활동 보호 ▲학교자율역량 강화 ▲지역교육협력 4가지다. 각 주제와 관련한 여러 부서가 업무보고를 진행하고 전문가그룹과 토론을 진행해 균형 있는 의사결정과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전문가그룹과 함께하는 업무보고는 처음이다.

학력 향상을 위해 학생 맞춤형 교육, 에듀테크 활용, 진로 교육, 교원 역량 강화 담당 부서가 협력하고 학교 자율 역량 강화를 위해 학교 자율 과제, 학교 재정 운영 자율성, 학교 업무 효율화, 학교 평가를 연결해 학교 교육력을 높인다는 취지다.

임태희 교육감은 "교육은 개인과 사회의 삶의 에너지이고 생명이고 희망"이라며 "틈새 사이로 뿌리내리고 싹을 틔울 수 있는 조건만 된다면 어두운 상황을 열어가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교육이 현재에 머물면 새로운 희망을 주는 미래, 생명, 에너지를 주는 교육이 될 수 있을까"라며 "경기도가 교육의 희망을 열고 교육의 새로운 에너지를 열어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경기도는 그런 역할을 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분들의 총집결"이라면서 "경기도가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대한민국 교육은 끝"이라고 했다.

임 교육감은 "정성도 필요하고 열정도 필요하다. 교육에 정성을 쏟을 때 아이들이 답을 해주고 성장하고 변화가 일어난다"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의 이번 업무보고는 경기교육가족의 참여를 위해 유튜브 채널 'GO3'에서 실시간 중계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