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문화홍보원, 주한미군대상 ‘2010 한미 우정콘서트’ 개최
상태바
해외문화홍보원, 주한미군대상 ‘2010 한미 우정콘서트’ 개최
  • 윤용 기자
  • 승인 2010.11.0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과 한미친선회는 3일 저녁 주한미군사령부 소속 군인 및 그 가족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2010 ROK-US Friendship Concert (2010 한미 우정콘서트)’를 주한미군사령부(용산)영내 하이스쿨 강당에서 개최한다.

‘2010 한미 우정콘서트’는 주한미군과 그 가족이 양질의 한국문화 공연을 접할 수 있는 장으로,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한-미 우호증진을 도모하고자 2008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다.

이번 공연에는 우리나라의 중요무형문화재 제17호이며 화려함과 해학적인 극풀이로 국ㆍ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봉산탈춤’, 한국전통 음악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김애라의 해금 연주’, 절도 있고 열정적인 태권도 시범을 선보이는 ‘레전드코리아’, 전통장단의 다양한 스펙트럼을 음악적 자양분으로 삼아 다양한 박자의 음악을 선보이며 퓨전국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이스터녹스' 등이 출연하여 전통과 현대를 아우른 공연을 선보인다.

해외문화홍보원은 앞으로도 다문화가정, 유학생 등 주한외국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행사 및 홍보활동을 통하여 주한외국인의 한국문화 향수 기회를 확대하고 한국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관심제고를 통한 국가 이미지제고에 계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용 기자 hiddink77@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