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부, ‘2010 콘텐츠 분쟁 조정 콘퍼런스’ 개최
상태바
문화부, ‘2010 콘텐츠 분쟁 조정 콘퍼런스’ 개최
  • 윤용 기자
  • 승인 2010.12.15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를 둘러싼 분쟁의 실태를 살펴보고 그 해결 방안에 대해 모색해 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0 콘텐츠 분쟁 조정 콘퍼런스’가 오는 1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콘퍼런스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시행(’10. 12. 11.)에 따라 내년에 출범할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가 다루게 될 콘텐츠 분쟁에 대해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보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대 황승흠 교수의 기조연설로 시작되는 이번 콘퍼런스는 콘텐츠 분쟁의 현황과 실제 사례를 분석하는 <세션 1>과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의 역할과 발전 방안에 대해서 논의하는 <세션 2>로 구성된다.

<세션 1>에서는 ‘콘텐츠 분쟁의 양상과 피해 실태’를 주제로 광운대 권태복 교수가 발표하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온라인 게임 분쟁에 대해 각계 전문가들이 토론을 진행한다.

<세션 2>에서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의 역할과 특징’에 대해 중앙대 로스쿨 전병서 교수가 발표하고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분쟁 해결 기법의 도입에 대해 논의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내년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이와 같은 콘퍼런스를 지속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콘텐츠 산업의 공정 거래 환경 조성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용 기자 hiddink77@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