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환, 대장암 극복 사연 공개... 정기검진 필요성 강조
상태바
김승환, 대장암 극복 사연 공개... 정기검진 필요성 강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11.01.17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배우 김승환(46)씨가 16일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에서 자신의 대장암 극복기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 데일리중앙
배우 김승환(46)씨가 자신의 대장암 극복기를 공개해 잔잔한 화제를 낳고 있다.

16일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에서는 '남자, 그리고 암'이라는 주제로 새해 특집 4대 암 시리즈 첫번째 이야기를 다뤘다.

김승환씨는 이날 방송에서 지난 2005년 대장암 판정을 받은 사연을 털어놨다.

그는 "하루 4갑 반의 담배를 피웠고 매일같이 술을 마셨지만 단 한 번도 구토를 하거나 숙취가 있어본 적이 없었다"며 "잠만 자고 일어나면 멀쩡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런데 2005년 친구들과의 술자리에서 우연히 '장세척'에 대한 얘기를 들은 뒤 가벼운 마음으로 병원을 찾은 그는 의사의 제안에 장 청소와 함께 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았다. 정밀검사 결과는 충격적이었다. 대장암 2기.
 
김승환씨는 "그간 진짜 전혀 증상이 없었다"며 "그런데 사진을 보여주는데 정말 뒤통수를 얻어 맞은 기분이었다. 생긴 것만 봐도 암이라는 걸 알겠더라"고 당시를 회고했다.

이어 "모든 게 무너져 내리고 이제 죽는구나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대장암 수술 후 현재 활동에 지장이 없을 정도로 건강을 회복한 김승환씨는 "이젠 봉합자국조차 희미하며 장 색깔도 예쁜 선홍색"이라며 정기검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두렵거나 귀찮아서 많은 분들이 검진을 꺼려하는데 나는 검사를 받아 살 수 있었다"며 "그때 검진을 받지 않았다면 난 지금 이 세상 사람이 아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연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