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센터 직원에 '행패' 이숙정 의원, 탈당
상태바
주민센터 직원에 '행패' 이숙정 의원, 탈당
  • 주영은 기자
  • 승인 2011.02.07 17:5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징계 하루 앞두고 스스로 거취 결정... 민노당, 대국민 사과 및 사퇴 압박

▲ 이숙정 성남시의회 의원.
ⓒ 데일리중앙
성남 분당 판교주민센터 공공근로 노동자에게 막말 등 행패를 부려 물의를 일으킨 민주노동당 소속 성남시의회 의원이 7일 탈당했다. 8일 예정된 당기위원회의 징계 결정을 앞두고 스스로 거취를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피해자 및 시민들은 이 의원의 공개 사과와 의원직 사퇴를 요구하고 있어 파문은 계속될 전망이다.

우위영 민노당 대변인은 "이숙정 의원 사태는 공직자로서 결코 있어서는 안되는 사안으로, 민주노동당 최고위원회는 본인의 대국민 사과 및 의원직 사퇴가 마땅하다고 본다"고 말해 사실상 이 의원의 사퇴를 압박했다.

민노당 최고위원회는 앞으로 이런 일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제도를 보다 엄격하게 정비할 방침이다. 공직후보자 추천과 선출, 인준 등 모든 단계에서 철저한 사전 검증을 위해 '공직후보 자격검증 심사제도'를 도입하겠다는 것이다.
 
민노당은 또한 공직자로서 엄격한 도덕적 윤리적 활동 진작 및 신속하고도 단호한 조치를 위해 '공직자 윤리제도' 도입이 절실하다고 판단하고 이를 시급히 추진하기로 했다.

앞서 이정희 민노당 대표는 이 의원 사태가 알려진 지난 2일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민주노동당의 대표로서, 피해자와 그 가족, 성남시와 성남시민을 비롯한 국민 여러분께 깊이 사죄드린다"며 사과했다.

이 대표는 이어 "당사자는 물론, 당 전체가 이 사건에 대해 가장 무겁고 단호한 조치로 책임지겠다"고 예고했었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심술보 2011-02-07 22:29:35
아~~~! 정말 짜증날땐 이숙정의원보고 의정 활동 하지말고 함 수정 들라고 해야 할텐데 내 그곳은 하도 무관심과 방치로 녹이슬은것 같에 녹 배끼로 성남시로 가야겠당~~ 아이스크림 햘듯 잘 해 줄라나? 어차피 의원직은 있으니 세무조사 핑계로 호텔방 하나 빌려 진탕 놀아 볼까?~~~!!!ㅎㅎㅎㅎㅎㅎㅎㅎ

풍산개 2011-02-07 22:09:40
민노당이 난 싫다 왜냐하면 입과 행동이 따로 놀기 때문이다.
저런 더러운 사람들이 시의원이나 국회의원이 있는 이상 이땅에는 남북통일은 고사하고 나라 꼬라지가 잘 될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