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건립 사업 대국민 업무보고회
상태바
문화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건립 사업 대국민 업무보고회
  • 윤용 기자
  • 승인 2011.02.2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5일 오후 서울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에서 열린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건립 사업 대국민 업무보고' 참석,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역사학계, 박물관 관계자 및 일반국민들과 인사를 나누며 악수를 하고 있다.(사진=문화체육관광부)
ⓒ 데일리중앙
▲ 25일 오후 서울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에서 열린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건립 사업 대국민 업무보고' 참석한 역사학계, 박물관 관계자 및 일반국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인사말에서 모든 정책은 현장으로부터 나와야 한다고 밝혔다.(사진=문화체육관광부)
ⓒ 데일리중앙
문화체육관광부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건립추진단은 건립 사업에 대한 대국민 현장 업무 보고회를 25일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 박물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업무 보고회에는 역사학계 및 박물관 관계자, 건축 및 디자인 전문가, 건축 및 전시 설계·시공 관계자, 기증자, 다문화 가족, 학생들과 인터넷을 통해 신청한 일반 국민, 문화체육관광부 정책 담당자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2011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건립사업 대국민 업무 보고’에서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건립 계획 ▲건축 설계 개념안 ▲전시 설계 개념안 등을 보고했다.

한편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건립추진단은 이번 보고회에서 나온 정책 고객들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여 건립 사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한편, 이를 토대로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역할 및 발전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윤용 기자 hiddink77@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