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당원자격심사위 구성... 위원장에 임종석 사무총장
상태바
민주당, 당원자격심사위 구성... 위원장에 임종석 사무총장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2.01.3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0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통합당 최고위원회읭에서 임종석 사무총장(오른쪽)과 이용섭 정책위의장이 당 정책과 관련해 얘기를 나누고 있다.
ⓒ 데일리중앙
민주통합당은 30일 최고위원회를 열어 중앙당당원자격심사위원회 구성을 의결하고 위원장에 임종석 사무총장을 당연직으로 임명했다.

위원으로는 정균영 수석사무부총장, 유승희 전 전국여성위원장, 한정애 한국노총 대외협력본부장, 김선택 진보통합을위한시민회의 공동대표가 선임됐다. 현재 미임명된 중앙당 윤리위원장과 조직담당 사무부총장이 인선되면 당연직으로 위원을 맡게 된다.

한명숙 대표는 또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과 정책조정위원장 인선을 마무리했다. 수석 부의장에 백재현 의원, 제1정조위원장에 이춘석 의원, 제2정조위원장에 서종표 의원, 3정조위원장에 김진애 의원, 제4정조위원장에 장병완 의원, 제5정조위원장에 박은수 의원, 제6정조위원장에 김유정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이날 최고위에서는 아울러 제19대 국회의원선거기획단 위원 구성을 1차로 확정했다고 김현 수석부대변인이 전했다. 단장은 이미경 전 사무총장이며, 위원은 임종석 사무총장, 이용섭 정책위의장, 우상호 전략홍보본부장, 정균영 수석사무부총장, 김기식 전략기획위원장, 이재경 홍보위원장이 이름을 올렸다.

민주당은 총선기획단을 총선 전략기획을 담당하는 당직자로 구성했으며 이후 추가 인선할 예정이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