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신당 "괴물로 변한 가짜진보" 통합진보당 맹비난
상태바
진보신당 "괴물로 변한 가짜진보" 통합진보당 맹비난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2.04.04 17:54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김창근 후보, 손석형·문성현 후보에 집중포화... "차라리 시의원 출마하라"

▲ 창원시청사를 지키겠다며 통합진보당 문성현 후보(창원 의창구)와 손석형 후보(창원 성산구)가 3일 창원에서 삼보일배 시위를 벌이며 고행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이에 대해 진보신당 김창근 후보(창원 성산구)는 표를 구걸하기 위한 가짜 행보라고 맹비난했다. (사진=문성현 블로그)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진보신당이 통합진보당을 향해 맹공했다. '괴물' '정치쇼' 등 원색적인 낱말을 동원해 집중포화를 퍼부었다. 또 '가짜진보'라고 조롱하기도 했다.

4.11총선 창원 성산구에 출마하고 있는 김창근 진보신당 국회의원 후보가 통합진보당 손석형 후보(창원 성산구)와 문성현 후보(창원 의창구)를 무늬만 진보인 '가짜'라고 공격하고 나선 것.

김창근 후보는 4일 논평을 내어 "새누리당 후보와 통합진보당 후보가 모두 창원시청을 '사수'하겠다며 소지역주의에 불을 지피고 있다"며 "이들은 국회의원이 될 자격이 없다"고 주장했다.

지난해 마산과 창원, 진해가 합쳐져 창원시로 통합한 것이 불씨다. 청사 문제를 놓고 마창진이 분열해 각기 제 목소리를 높이고 있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통합진보당 손석형 후보와 문성현 후보는 '창원시청 사수'를 외치며 지난 3일 '삼보일배' 시위에 나섰다고 한다.

"저항은 그 저항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사회를 닮아야 한다."
이에 대해 김창근 후보는 "민주통합당 후보보다 못한 가짜 진보후보"라며 "선거철이니 표 구걸하러 꼼수를 부리고 있다"고 손-문 후보를 싸잡아 비난했다. 김 후보는 전국금속노동조합 위원장 출신이다.

그는 "손석형 후보와 문성현 후보는 우리가 목숨을 걸며 지키려 했던 진보정치를 조롱하고 스스로 그 토대를 무너뜨리고 있다"며 "이건 노동자·진보정치가 아니며, 따라서 통합진보당 후보는 가짜 진보후보"라고 주장했다.

"저항은 그 저항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사회를 닮아야 한다."

김 후보는 미국의 유명한 사회평론가 나오미 울프의 월가 점령시위 당시 발언을 언급하며 "통합진보당 손석형 후보와 문성현 후보는 정 반대로 '현실에서 권력을 쫓다 결국은 그 권력을 닮은 괴물이 돼버렸다'"고 개탄했다.

이어 "통합진보당은 이번 총선 과정에서 전화여론조사를 조작하기도 하고, '묻지마 단일화'를 위해 새누리당 성향의 무소속 후보와 단일화를 했으며 결과에 불응, 번복을 하기도 했다. 급기야 이제는 소지역주의를 부추기고 확산시키기까지 하면서 보여줄 수 있는 추태는 모두 보여주고 있다"고 비난했다.

김 후보는 "한 줌밖에 안되는 권력을 두고도 이렇게 괴물로 변한 통합진보당 손석형, 문성현 후보가 더 큰 권력을 쥐었을 때 어떤 모습이 될지 두렵다"면서 "두 사람은 후보직 사퇴하고 통합창원시의원으로 출마하라"고 충고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일곡동 2012-04-10 20:26:58
정말 시끄러운것들 선거운동 정말 머같이하네.....

대~한민국 2012-04-05 13:20:46
뭔 ㅇ ㅑ동 싸이트 같으냐..

ㅉㅉㅉ 2012-04-04 23:30:30
암튼 정치가 친구를 괴물로 만들고 하나 봅니다...ㅉㅉㅉ 이 기사 보니 왠지 서글프네요...

손태욱 2012-04-04 20:10:03
이 두분을 그냥 쬐끔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김창근 후보님 같이 노동 운동을 하고 ,번갈아 가면서 두산중공업의 노조위원장을 같이한 손석형 후보에게 ,,, 괴물이라는 표현은 마이 마음이 아픔니다.
김창근 후보님 당신도 정말 사랑하고 존경하고 싶습니다 .어느후보와 같은당이고 같은아파트에 살고 같은 혈연 이라서는 절대 아닙니다 .자식들의 장래를 위하여 현재의 나를 쬐끔 버릴줄아는 도량이 있었으면.세상은 한번에 안

딴죽 2012-04-04 19:57:57
노회찬 심상정 이양반들도 왜 진보신당을 떠나간디
진보신당이 싫어서 민노당이 좋아서 간거 아녀
국회의원 뺏지 달려고 지들끼리만 뛰쳐나간거잖아
진보신당에서는 평생 국회의원 할 가망이 없으니까
에라이 모르겠다 하며 탈당한거지. 결국 진보네 신념이네 이런거 그동안 폼으로 달고 댕긴겨
오로지 국회의원 뺏지만 진심이여 저것들한테는 말이시.
이란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