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김미화씨 고소... 김미화 "대한민국은 고소공화국"
상태바
국정원, 김미화씨 고소... 김미화 "대한민국은 고소공화국"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2.04.04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방송인 김미화씨.
ⓒ 데일리중앙
국가정보원이 사찰 의혹을 제기한 방송인 김미화씨를 검찰에 고소하는 등 법적 대응에 나서기로 해 파장이 일고 있다.

김미화씨는 지난 3일 파업 중인 MBC 노조원들이 만드는 <제대로 뉴스데스크>와 인터뷰에서 "김제동과 같은 시기에 국정원 직원이 두 번 찾아와 'VIP가 나를 못마땅해 한다'고 말했다"며 불법사찰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국정원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반박하고 나섰다.

국정원은 4일 보도자료를 내어 "김미화씨가 주장하는 시기(2010년 5월 전후)에 국정원 직원이 김씨와 접촉한 사실이 없고, 김씨 주장과 같은 발언을 한 직원도 없다"고 밝혔다.

국정원은 이어 "김씨와 김씨 인터뷰를 보도한 언론사 등을 상대로 법적 대응을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김미화씨는 어이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미화씨는 이날 밤 자신의 트위터에 글을 올려 "대한민국은 '고소공화국'인가"라며 국정원의 태도를 꼬집었다.

그는 "국정원은 내사부터 잘해보시기 바란다. '소송비용'은 국민과 제가 낸 세금이니까. 그래도 고소하신다면, 아마도 준비를 철저히 하셔야 될 것이다. 너무 서두르지는 말라"고 충고했다.

진보신당도 국정원의 과민 반응에 대해 '어이없는 오버액션'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고소는 국정원이 당해야 싸다는 것이다.

박은지 진보신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어 "사람을 만나 이야기한 것이 고소당할 일이라면 전국민의 입을 공업용 미싱으로 박아버리겠다는 것인가"라고 국정원을 향해 목소리를 높였다.

박 대변인은 "고소는 김미화씨가 아니라 불법사찰의 한 주체인 국정원이 당해야 한다. 그 만남 이후 김
미화씨가 줄줄이 방송에서 퇴출당한 정황까지 생각하면 개연성은 더욱 커진다"라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국정원은 민간인 고소라는 어이없는 수를 버리고 불법사찰의 진실을 밝히고 국민에게 용서를 빌기 바란다"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