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비리진상규명 시민대책위 출범
상태바
군포시비리진상규명 시민대책위 출범
  • 조은희 기자
  • 승인 2012.07.04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에서 지자체의 비리 진상을 규명하고 시민권익을 실현시키기 위한 군포시 비리진상규명 시민대책위원회가 출범한다.

시민대책위원회 쪽은 오는 5일 오후 7시 산본 원형광장에서 군포시 비리진상규명 시민대책위원회 결성식을 연다고 4일 밝혔다.

시민대책위는 최근 드러나고 있는 군포시의 부정비리와 독선행정에 대해 시민들의 힘으로 진상을 규명하고 이를 바로잡기 위한 지역 시민사회의 풀뿌리 자치모임. 군포지역 17개 시민사회단체로 꾸려졌다. 여기에 학계, 종교계, 법조계, 문화예술계 인사들이 참여하고 있다.  

시민대책위는 특히 ▷지난 6년 간 군포시의 각종 행사를 도맡아 진행해온 청소년지도연구원과 ▷군포시의 낙하산 공천, 예산 감축 등 독선적이고 부당한 간섭으로 파행 운영되고 있는 군포문화원 사태에 대해 시민들에게 진상을 정확히 알리고 군포시의 비민주적인 모습을 바로잡는 활동을 벌여 나갈 예정이다.

시민대책위 송성영 집행위원장은 "지방자치단체의 역할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시민이 주인이 되는 행정을 실현하는 일"이라며 "하지만 군포시는 시민들의 비판에는 귀를 닫고, 정당한 문제제기를 묵살해왔다"고 비판했다.

송 집행위원장은 "견제 없는 독주는 독선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고, 비판과 감시를 벗어난 행정은 비리와 부패의 온상으로 변모할 수밖에 없다"며 군포시에 대한 강도 높은 NGO활동을 예고했다.

조은희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