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비박후보와 오찬회동... "정권재창출 위해 도와달라"
상태바
박근혜, 비박후보와 오찬회동... "정권재창출 위해 도와달라"
  • 주영은 기자
  • 승인 2012.08.24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산가족 재회같다" 농도 짙은 농담에 웃음꽃.... 임태희 후보는 끝내 '침묵'

"매일 모두 뵙다가 며칠 만에 뵙게 되니까 이산가족 재회 같다."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후보가 농도 짙은 농담으로 주위를 웃게 만들었다.

24일 낮 12시, 서울 여의도 중식당 홍보석, 지난 한 달 간 새누리당 대선 후보 자리를 놓고 한판 승부를 겨뤘던 5명의 경선 후보가 한 자리에 모였다.

경선에서 승리한 박근헤 후보가 네 후보를 초대해 점심을 함께하면서 재권재창출을 위한 협조를 요청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먼저 도착한 박 후보가 시간에 맞춰 잇따라 도착하는 김문수-임태희-안상수-김태호 후보를 차례로 맞았다. 황우여 대표가 합류했다.

자리에 빙둘러 앉자 박 후보가 입을 열었다.

"매일 모두 뵙다가 며칠 만에 뵙게 되니까 이산가족 재회 같다."

박근혜 후보의 수준 높은 농담에 주변에 순식간에 웃음꽃이 피었다.

경선 기간 동안 박 후보와 가장 첨예하게 대립각을 세웠던 김문수 후보가 "싸우면서 정든다는 말이죠"라고 부드럽게 받았다.

다시 박 후보가 지난 경선을 떠올리며 "이번에 보니까 일정도 참 빡빡하고 복더위 중에 했다. 폭염 속에서 했는데 모두 그 후에 휴식을 좀 취하셨는지 모르겠다"고 안부를 물었다. 한결 여유가 생긴 말투다.

이에 김태호 후보는 "우리야 좀 비껴 가 있어서 상관없다. 강행군 하시느라..."라며 박 후보를 걱정했고, 안상수 후보도 "(박) 후보님께서 광폭 행군을 하시면서..."라며 박 후보의 건강을 염려했다.

박 후보는 김문수 후보가 별 말이 없자 "우리 (김문수) 지사님은 도전과 을지연습 때문에 바쁘셨다"라며 특별히 관심을 보였다.

▲ 24일 낮 서울 여의도 중식당 홍보석에서 진행된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 초청 오찬회동에 김문수·안상수·임태희·김태호 경선 후보가 참석해 환담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박 후보는 이어 "경선도 끝났고 네 분께서 정권 재창출을 할 수 있도록 힘이 되어 주시고 많이 도와달라"고 당부했다.

또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가 국민 행복이다. 정권 재창출을 해야 우리가 약속드린 것도 다 실천하고 국민이 바라는 바가 이루어질 수 있다. 모두 도와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대선 승리를 위해 전폭적인 협조를 거듭 요청했다.

그러자 김문수 후보는 "우리가 힘이 너무 작아서..."라고 웃으며 말했고, 박 후보는 "지난번부터 그렇게 계속 겸사(謙辭)의 말씀을 하신다"며 김 후보의 적극적인 도움을 부탁했다.

옆에서 가만히 듣고 있던 안상수 후보가 "그게 우리 김 지사님께서 잘 아시면서 하는 것이다. 원래 작은 고추가 맵다"고 뼈있는 한 마디를 던지며 웃음을 자아냈다.

박 후보는 "안 시장님 때문에 경선기간 중에 많이 웃고 분위기도 참 많이 화기애애했다"고 그간 경선 과정에서 보여준 배려에 고마워했다.

김문수 후보도 "박 후보님한테는 여기 안(상수) 선배가 제일 일등공신"이라며 안 후보 띄우기에 거들었다.

김태호 후보가 모처럼 입을 열었다. 그는 "경선 때 (박근혜) 후보님을 미워서 한 것도 아니다. 실제 국민들의 목소리, 그게 부분이든 많은 부분을 차지하든, 그런 부분을 전달한 것이다. 오늘도 경선 때 많이 쏟아냈던 얘기들을 우리 후보님이 다 끌어안고 가겠다는 그런 표시의 자리가 아니겠나"라며 박 후보에 대한 지지 뜻을 밝혔다.
 
이에 박 후보는 "표현도 잘 하신다. 맞다"라고 맞장구치며 초대에 응해준 네 후보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 후보와 다른 세 명의 후보들이 모두 임태희 후보께 한 말씀하라고 권했지만 임 후보는 웃으면서 사양했다.

이 자리에는 5명의 후보 말고도 황우여 대표, 서병수 사무총장, 이학재 대통령후보 비서실장, 황영철 대표 비서실장, 이상일 대변인이 함께했다고 황천모 수석부대변인이 전했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