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왕자씨 피격'이 사고(?).... 새누리, 안철수 후보 해명 요구
상태바
'박왕자씨 피격'이 사고(?).... 새누리, 안철수 후보 해명 요구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2.10.04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이 이명박 정부 들어 금광산 관광 중단의 계기가 됐던 북한군의 '박왕자씨 피격'에 대한 안철수 대선 후보의 발언을 문제삼으며 해명을 요구했다.

안 후보는 4일 광주 조선대에서 '21세기 청년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하면서 대북문제에 대한 질문을 받고 "핵을 먼저 포기해야 대화한다는 것은 일이 시작 안 되니까 대화를 시작해서 협력문제라든지 금강산 사고 사과와 재발 방지, 핵문제 등을 한 가지씩 풀어야 하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북한군이 금강산 관광을 하던 박왕자씨에게 조준 사격(총격)을 해 죽음에 이르게 한 사건을 안 후보가 '사고'라고 한 것이 문제라는 것이다.

새누리당 이동환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어 "일반적으로 사회적으로 큰 문제를 일으킨 고의성이 짙은 일에는 '사건'이란 표현을 쓰고, 우발적으로 발생한 일에 대해서는 '사고'라고 하는데 금강산 사건은 고의성과 사회적 문제로 볼 때 엄연히 사건"이라며 안 후보를 압박했다.

이 부대변인은 "안철수 후보는 박왕자씨 피격 사망 사건을 우발적으로 일어난 사고로 이해하는 것이 아닌지 의심스럽다. 박왕자씨 피격 사건에 대해 단순히 사고라고 생각한다면 그의 국가관과 안보관에 큰 문제가 있다고 볼 수밖에 없다"며 "안 후보는 '사고'라는 표현에 대해 정확하게 설명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