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그들 덕분에 우리가 자유롭게 살 수 있는 것"
상태바
안철수 "그들 덕분에 우리가 자유롭게 살 수 있는 것"
  • 송유정 기자
  • 승인 2012.11.05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 후보, 광주 트라우마 센터 방문...민주화운동 피해자들 위로

▲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
ⓒ 데일리중앙
광주 민주화 운동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역사적 역할을 강조하고 있는 안철수 후보의 일관성 있는 행보에 민심이 모이고 있다.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는 5일 오전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 광주 트라우마 센터에 방문했다.

안 후보는 트라우마센터 관계자 외에도 5.18 구속 부상자회와 5.18 유족회 분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안 후보는 간담회 참석에 앞서 '아직도 남아있는 5.18의 아픔을 정성껏 치유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방명록을 작성했다.

먼저 강용주 센터장은 "저희 센터는 전국에서 최초로 만들어진 국가폭력피해자와 그 가족들을 위한 치료센터다"라며 "5.18 피해자, 구속자, 부상자, 유족뿐만 아니라 고문당하거나 의문사 당한 한국전쟁을 비롯한 국가폭력에 의해 피해당한 당사자 및 가족들을 치유하기 위해서 만들어졌다"고 해당 센터를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안 후보는 "피해자분들, 그리고 가족분들 모두 정말 우리 국민 모두가 감사와 위로의 말씀들을 드려야 될 분들이라고 생각한다"며 "그분들 덕분에 우리가 민주화의 혜택을 입고 지금 이렇게 자유롭게 살 수 있는 거 아니겠는가"라고 그들의 역사적 역할을 강조했다.

특히 광주 민주화운동 피해자와 관련해 안 후보는 "광주 민주화운동 피해자분들 절반 정도가 그런 아주 심각한, 심적인 부분들에 대한 많은 고통들을 겪어오셨다고 들었다"며 "좀 더 영속적인, 그리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들 열심히 저도 고민하고 노력해보겠다"고 언급했다.

안 후보는 지난 10월 4일에도 5.18 희생자 고 윤상원 열사의 생가를 방문해 유가족과 만나는 등 일관성 있는 행보를 꾸준히 보여 해당 지역의 민심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송유정 기자 ssyj01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