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박근혜 후보는 '재벌 비호자'라고 선언하라"
상태바
민주당 "박근혜 후보는 '재벌 비호자'라고 선언하라"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2.11.2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법 법사위 처리 불발 새누리당 탓(?)... "박근혜 경제민주화는 모두 헛것"

▲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 국회 법사위 처리 무산과 관련해 야당의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에 대한 공세가 집중됐다.
ⓒ 데일리중앙
민주당 문재인 후보 중앙선대위 김혁 부대변인은 21일 새누리당 박근헤 후보를 향해 "재벌 비호자라고 공식 선언하라"고 주장했다.

또 정명수 부대변인은 박근혜 후보의 이날 교육정책 공약 발표를 언급하며 철학의 빈곤을 증명했다고 비판했다.

김혁 부대변인은 이날 내놓은 논평을 통해 "새누리당의 '재벌 비호' 본능으로 골목 상권을 보호하고 대형 유통업체 규제를 강화하는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 처리가 무산됐다"며 "새누리당과 박근혜 후보가 친재벌, 친대기업 성향을 노골적으로 드러낸 것"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국회 지식경제위는 지난 16일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을 여야 합의로 통과시켰다. 그러나 21일 국회 법사위에서 이 법안이 상정됐으나 논의조차 하지 못했다. 새누리당의 반대로 여야 간사 간 합의가 되지 않아 처리가 무산된 것이다. 

이에 대해 김 부대변인은 "박근혜 후보는 그동안 재래시장 골목을 누비고 골목 상권 살리기 대회에 참여해 대형 유통업체의 무분별한 진출을 막겠다고 공약했다"면서 "왜 앞에서는 골목 상권과 전통시장을 살리겠다고 호언해놓고, 뒤에서는 재벌 기업을 보호하는 위선적인 모습을 보이냐"고 박 후보를 공격했다.

김 부대변인은 "박근혜 후보는 더 이상 서민들을 농락하지 말고 차라리 이번 기회에 '재벌 비호자'라고 공식 선언해라"고 비꼬아 비판했다.

진보정의당 김제남·박원석·서기호 의원도 보도자료를 내어 "중소상인들의 요구와 야당이 제출한 개정안보다 한참 못미친 상태로 통과돤 유통법 개정안마저 새누리당이 법사위에서 처리를 거부한다면 이는 그동안 외쳐온 경제민주화가 다 말뿐이라는 것을 드러낸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 국회의원들은 특히 박근혜 후보를 향해 "경제민주화가 사실은 친재벌, 친대기업 성향으로 재벌유통업체의 이익만 우선하고 중소상인의 민생을 내팽겨치는 것이라는 것을 솔직하라 고백하라"고 촉구했다.
 
또 민주당 중앙선대위 정명수 부대변인은 박근혜 후보의 교육정책 공약에 대해 "내용이 심하게 부실했고, 교육개혁 방향에 대한 철학을 찾아 볼 수가 없었다"고 지적했다.

정 부대변인은 특히 박 후보의 '사교육비 절감'과 초등학교 '온종일 학교' 운영 방안에 대해 "지금 시행하고 있던 내용을 확장한 것이고, 중학교 과정에서 한 학기를 '자유학기제'로 운영하겠다는 공약은 문재인 후보의 '쉼표가 있는 교육 - 행복한 중2 프로젝트' 공약을 이름만 바꿔서 그대로 베낀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박근혜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새누리당사에서 교육정책 발표 기자회견을 열어 "국민 모두가 행복한 교육, 꿈과 끼를 이끌어내는 행복교육을 만들겠다"며 5대 실천방안을 발표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