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해단식서 '새정치, 정권교체' 강조 예상
상태바
안철수, 해단식서 '새정치, 정권교체' 강조 예상
  • 김찬용 기자
  • 승인 2012.12.03 11:1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데일리중앙
무소속 안철수 전 대선후보가 3일 오후 선거캠프 해단식을 갖고 정권교체와 새 정치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선의 향방을 가를 부동층 표심을 놓고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후보를 지원사격할 지가 주목된다.

안철수 전 대선 후보는 지난달 후보직을 사퇴하며 "정권교체를 위해 백의종군하겠다" "진심으로 새 시대, 새 정치를 갈망한다"고 밝혔다.

안 전 후보 측 관계자는 "안 전 후보는 어떤 형태로든 나서서 문 후보를 도울 것" 이라며 "오늘 해단식에서도 선거법을 벗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충분히 그 뜻을 해석할 수 있게 말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안 전 후보가 정권교체를 강조하는 것만으로도 문 후보를 간접적으로 지원하는 효과가 있으나 문 후보에 대한 지원 여부, 구체적인 지원 방식까지 언급할 것으로 예상된다.

안 전 후보가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내는 것은 후보직 사퇴 후 열흘 만이다. 그는 그동안 잠행하면서 선거운동을 함께한 사람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한편 향후 행보를 구상해왔다.

안 전 후보 캠프의 해단식은 이날 오후 3시 공평동 선거캠프 6층 사무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김찬용 기자 chan1234@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청욱 2012-12-03 14:01:46
박근혜.후보님께서는.불이의교통사고로.분신같은사랑스르운.보좌관을잃고다쳐서.모든일정이취소되거나.의기소심해서는.안됨니다.한나라의국가.가존패위기에.기로에있읍니다.종북세력과.전쟁을치루다가.고귀한생명이전사하였다.생각이듭니다...아무튼.초지일관.건투를빕니다,유족들께서도.대를위해.소가희생하였다생각하시고.기운차리고.힘을내세요.마지막승전을위하여.다같이.분투합시다.,,

김영수 2012-12-03 11:59:29
권력은 스스로 내려놓지 않는다. 지역감정이라는 군사정권의 요술에서 아직도 헤어나지 못한 정치현실에서는 더더구나 자정력이 없다. 국민의 따끔한 채찍질이 필요하다. 특별히 잘하지 않았다면 바꿔야 한다. 그래야 국민 무서운 줄 알고, 서로 씻어내며 정화된다. 하물며 이 추악한 정권이 또 누리게 한대서야, 면역력만 강화시켜 구태정치를 더 뻔뻔하고 질기게 만들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