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코트라 해외무역관 글로벌 인턴 파견
상태바
한성대, 코트라 해외무역관 글로벌 인턴 파견
  • 김나래 기자
  • 승인 2013.02.0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3년 상반기 코트라(KOTRA) 해외무역관 글로벌 인턴 5기로 선발된 한성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성대 대외협력팀) 
ⓒ 데일리중앙
한성대는 2013년 상반기 코트라(KOTRA) 해외무역관 글로벌 인턴 5기 3명을 선발하고 지난 1월 초 뉴질랜드, 말레이시아, 인도의 해외무역관으로 학생들을 파견했다.

이 학교 코트라 해외무역관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은 지난 2011년부터 진행된 산학협력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시대에 맞는 글로벌 상상력을 키우는 동시에 학생들의 견문과 시야를 넓히기 위해 마련된 것.
 
이번에 선발된 한대현(경제3)·이유나(영문3)·나훈엽(경영3) 학생은 뉴질랜드 오클랜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인도 뉴델리 현지에 위치한 KBC(Korea Business Center)에서 6개월 간 무역관련 업무를 보조하게 된다.

한성대 관계자는 1일 "지금까지 코트라 글로벌 인턴으로 선발된 모든 학생들이 성실하고 적극적인 근무태도를 보이며 좋은 성과를 얻어오고 있다"며 "더욱 많은 학생들이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성대는 코트라 해외무역관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외에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해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김나래 기자 nlkim007@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