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담보대출 연 3%대 진입... "고금리 빨리 갈아타세요"
상태바
아파트 담보대출 연 3%대 진입... "고금리 빨리 갈아타세요"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3.02.0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 뱅크아파트는 현재 은행과 보험사의 저금리 대출상품 중 최저금리의 상품을 순서대로 정리해 8일 발표했다.

뱅크아파트에 따르면, 현재 은행과 보험사 등 각 금융사들의 주택·아파트 담보 대출금리가 연 3%대로 진입했다. 이에 따라 기존에 연 4~5%대, 많게는 6%대로 담보대출을 이용 중인 고객들은 하루 빨리 아파트 담보대출 갈아타기를 하는 게 좋다.

최근 들어 업무가 바쁜 직장인이나 은행 방문이 힘든 사람들을 중심으로 온라인으로 각 은행별 주택·아파트 담보 대출금리 비교가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집에서나 직장에서 손쉽게 인터넷을 통해서 자신의 아파트나 주택의 시세나 감정가를 확인하고 필요한 금액대비 적용받을 수 있는 금리를 한 눈에 모니터로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

뱅크아파트 관계자는 "미국과 일본, 유럽 등 주변 국가들이 현재 '제로금리' 시대에 들어가면서 국내 금리상황도 점차 그렇게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치가 반영하듯 금리가 계속해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주택담보대출은 가계지출 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대출기간에 따라서 단기간 자금을 사용할 고객이라면 변동금리를, 장기간 이용할 고객은 '적격대출'과 같은 장기고정금리 대출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