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3일 밀양 종남산 진달래 축제 열려
상태바
오는 13일 밀양 종남산 진달래 축제 열려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4.04.1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밀양 종남산 진달래 축제가 오는 13일 종남산 쉼터(사각정자)~종남산 정상 일대에서 열린다. 종남산 등성이를 따라 분홍색으로 수놓아진 진달래 군락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 (자료=밀양시)
ⓒ 데일리중앙
밀양 종남산 진달래 축제가 이번주 일요일 열린다.

밀양시 상남면은 제6회 종남산 진달래 축제를 오는 13일 오전 10시에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애초 4월 20일 개최 예정이었으나 전국적인 고온 현상으로 인해 일정이 일주일 앞당겨졌다.

밀양의 시가지가 한 눈에 보이는 종남산은 해마다 진달래를 그득 피워내어 밀양 8경으로 불리고 있다. 종남산 정상에는 봉수대가, 그 능선에는 기우정(祈雨井)이 있고, 봄이면 산머리를 온통 분홍색으로 물들이는 진달래 군락이 있다.

▲ 밀양 8경의 하나인 종남산 정상에 서니 밀양 시가지가 한 눈에 들어온다. 이달 13일종남산 진달래 축제가 열린다. (자료=밀양시)
ⓒ 데일리중앙
밀양시 상남청년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종남산 쉼터(사각정자)~종남산 정상 구간에서 열릴 예정이다. 가족등반, 즉석 사진촬영, 간식과 음료, 기념품 등 방문객 편의를 위한 준비와 함께 간단한 경품도 제공된다.

행사 관계자는 "주차장과 산책로가 협소한 관계로 차량운행을 자제하고 가능하면 도보로 행사장을 찾아 가족과 함께 종남산 진달래의 봄기운을 만끽하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상남청년회 ☎ 010-8959-7780)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