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국제꽃박람회서 '찾아가는 행주문화제' 열려
상태바
고양국제꽃박람회서 '찾아가는 행주문화제' 열려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4.04.1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일부터 5일 특설무대 마련... 고양시 대표 두 축제 만나 시너지 극대화 기대

▲ 오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고양국제꽃박람회 특설무대에서 '찾아가는 행주문화제'가 열린다. (사진=고양시)
ⓒ 데일리중앙
고양문화재단은 오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고양국제꽃박람회 특설무대에서 '찾아가는 행주문화제'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제27회 고양행주문화제의 하나로 진행되는 '찾아가는 행주문화제'는 고양시의 자랑 고양신한류예술단 우수 소속팀들이 고정적 축제장소 밖으로 직접 관객들을 찾아가 즐거움을 선사한다. 올해는 같은 기간 고양호수공원에서 개최되는 고양국제꽃박람회 현장에 찾아가 축제 속 작은 축제로 열린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거리와 광장에서 펼치는 퓨전타악과 비보이, 스트리트댄스, 마임과 마술, 브라스 재즈 및 어쿠스틱 라이브 등 고양신한류예술단 가운데도 특히 인기 있는 대표 콘텐츠들이 준비돼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무대로 꾸며진다.

꽃박람회를 찾은 관객들에게 젊음의 에너지를 한껏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문화재단 축제 관계자는 "2011년부터 진행 중인 '찾아가는 행주문화제'는 고정된 축제장소 밖에서 직접 관객들을 만나러 가 시민들과 문화·예술 간 접점을 넓히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올해는 고양시 대표 두 축제가 만나 축제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문화재단과 고양문화원이 주관하는 '고양행주문화제'는 행주대첩 승전을 기념하고 행주 얼을 계승하고자 시작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고양시 대표축제다.

올해는 '100만 시민행복축제! 600년 역사문화축제!'라는 슬로건으로 5월 3일부터 5일까지 행주산성과 고양어울림누리, 고양문화원 원사 및 고양국제꽃박람회 특설무대 등 고양시 일대에서 펼쳐진다.

100만 시민의 문화사절단 고양신한류예술단은 이번 '찾아가는 행주문화제' 외에도 ▷스쿨런치 콘서트 ▷마을잔치 콘서트 ▷러시아워 콘서트 ▷100만시민 힐링콘서트 ▷100만시민 행복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명으로 찾
아가는 콘서트를 시리즈로 펼치며 시민들에게 문화예술의 흥을 전해주고 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