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타프나 해먹까지 활용하며 더욱 전문적이고 여유로운 캠핑을 즐기는 '나들이 캠핑족'이 늘어나고 있다.
12일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에 따르면, 최근 2주간(4/24~5/7) 팝업텐트, 그늘막 등 간편한 캠핑 관련 카테고리의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약 15% 정도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뿐만 아니라 보다 전문적인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도 늘어나면서 같은 기간 타프 제품 중 인기 상품인 '버팔로 패밀리 렉타 타프'의 경우 전달 동기대비 매출이 17% 이상 증가했다.
실제로 캠핑을 자주 즐기는 나들이 캠핑족 정아무개씨는 "처음에는 텐트만 구입해서 간단하게 나들이 겸 캠핑을 즐겼으나 타프나 해먹을 준비해 근거리 캠핑을 떠나면 휴양지에 온 기분도 들어 주변 지인에게 관련 상품을 많이 권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닷컴에서는 이달 31일까지 진행하는 'Outdoor Party! Spring 2014!' 기획전을 통해 텐트, 타프, 해먹, 간이의자, 테이블, 화로 등 다양한 캠핑용품들을 소개한다.
입문자를 위한 간단한 캠핑용품부터 전문가용 상품까지 소개하고 있어 캠핑족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MD 추천상품으로는 ▷펼치기만 해도 바로 설치되는 팝업텐트로 결로나 우천 시에도 사용 가능한 방수 소재를 사용해 유용한 '마운틴스토리 컴포트 팝업텐트' ▷유럽에서도 인정받은 에어쿨링 시스템으로 한여름에도 시원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퀘차 프랑스 데카트론 팝업텐트' ▷전문 오토캠핑 타프로서 완벽한 그늘막을 보장하는 '버팔로 패밀리 렉타타프' 등이 있다.
간편하게 휴양지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아마조나스 살사 레인보우 해먹' 역시 주목할 만한 제품이다.
롯데닷컴 패션의류팀 이중혁 MD는 "몇 해 전부터 캠핑이 인기를 끌면서 보다 전문적으로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6월 연휴와 본격적인 캠핑 시즌이 다가오면서 관련 용품의 판매추이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