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비서 + 순천향대병원, 침착대응으로 한밤 위기 극복
상태바
이건희 비서 + 순천향대병원, 침착대응으로 한밤 위기 극복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4.05.13 12:1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성심근경색으로 한때 심장마비 증상까지 보였던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비서진과 순천향대병원 의료진의 신속한 조치로 건강을 되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건희 회장은 지난 10일 저녁 9시께 늦은 저녁을 먹었다
 
그는 이내 식은 땀을 흘리고 속이 안좋다고 해 소화제를 복용하고 비서진이 등을 두들겨준 것으로 알려졌다.

이건희 회장은 밤 10시 50분꼐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자택에서 급성심근경색으로 호흡곤란 증상을 보였다.

이건희 회장은 인근 순천향대병원으로 긴급히 옮겨졌다
 
그는 도착 직후 심장마비가 발생, 심폐소생술을 받았다.

삼성그룹은 "몇 분만 늦었더라도 매우 위험한 상황을 맞을 뻔 했던 이 회장은 응급조치로 심장기능을 회복한 이후 서울 일원동 삼성서울병원으로 이송됐다"고 전했다.

비서진은 자택에서 이건희 회장이 쓰러지자 신속하게 자택에서 제일 가까운 순천향대병원 응급실로 전화를 걸었다
 
비서진은 응급치료 준비를 요구한 후 승용차로 이 회장을 응급실로 이송한 것으로 전해졌다.

순천향대병원 응급팀도 즉시 심폐소생술을 실시해 호흡을 회복시켰다
 
오후 11시30분을 전후해 의료진이 급성 심근경색 진단을 내리고 치료를 시작했다.

심장마비까지 온 응급 상황 속에서 비서진 침착한 대응과 순천향대병원 응급팀의 적절한 초기 응급조치가 이 회장의 생명을 살린 데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건희 회장이 치료를 받고 있는 서울삼성병원 의료진은 13일 이건희 회장의 심장 기능과 뇌파가 안정적인 상태이며 당분간 진정치료를 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진정치료는 수면 상태를 유지하면서 진정제 등을 투여해 행하는 치료를 말한다.

의료진은 "이건희 회장의 상태가 안정기에 들어갔다"며 "진정치료는 진정제를 병행 투여해야 하기 때문에 의식회복에 시간이 걸린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재 저체온 치료가 완료된 것은 아니다. 치료가 안정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저체온 치료가 끝나는 시점은 오늘 정오 이후가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사람 2014-05-14 16:28:09
■★■▶ 온­라­인 카­지­노■★■▶ S­C­V­4­8­6.C­O­M ■★■
▶보기 힘든 기회 놓치지마세요
▶최고섹시 일본AV배우 딜러로 나와요.
▶사이트이벤트 참고하세요. ▶ S­C­V­4­8­6.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