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장관 내정자 김희정, 게임 셧다운제 없앨까?
상태바
여성가족부 장관 내정자 김희정, 게임 셧다운제 없앨까?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4.06.13 16:2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 내정자
ⓒ 데일리중앙
김희정 새누리당 의원이 새 여성가족부 장관에 내정에 게임업계를 비롯해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희정 내정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장을 역임했다
 
그는 IT업계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인물이다
 
업계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시행 중인 셧다운제 등게임 규제 완화에 기대감을 내비치고 있다.

김희정 내정자는 국회의원 시절인 지난해 교문위 국정감사 때 게임 사설서버 해악의 심각성을 지적, 게임물관리위원회의 늑장 대응을 비판했었다.

당시 김희정 내정자는 "불법게임물 유통방지에 게임위가 총력을 기울여 대책을 세워야 한다 사설서버가 마치 쇼핑몰처럼 교묘히 위장돼 운영되는 만큼 더 치밀한 단속이 필요하다"고 비판했다.
 
그는 "게임위가 더 이상 모니터링을 강화하겠다는 무책임하고 형식적인 답변만 할 것이 아니라 사이트 폐쇄 조치 등 명확한 사후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전했었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김희정 내정자가 한국인터넷진흥원장을 지낸 이력이 있는 만큼 IT업계에 대한 이해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효성이 부족하다는 강제적 셧다운제의 폐지 또는 개정이 이뤄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알렸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사회정의 2014-06-14 00:52:27
로비받은 일부 의원들 선주를위한 ‘더러운 입법’- 이런 김희정이 여성가족부장관?? 세월호희생자분들 시체도 아직 다못건졌다!!!! 세월호 유병언 등 선주에게서 돈받아 외유성관광 다녀와 그들을위해 바로 법만들어줬던 관피아보다 더한 세월호원흉 김희정 저런개년이 여성가족부장관? 세월호참사겪고 국가개조한다면서 관피아보다 더한 저런년이 장관!!!! 해외토픽감이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