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쌀 직불금, 인수위 보고 없었다"
상태바
한나라당 "쌀 직불금, 인수위 보고 없었다"
  • 최우성 기자
  • 승인 2008.10.23 14:07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당 언론사에 정정보도 청구... "법 개정안 마련이 보고 내용 전부"

▲ 한나라당은 23일 쌀 직불금 관련한 감사원 감사 결과가 올 연초 인수위에 보고됐다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강하게 부인했다. 최경환 수석정조위원장(오른쪽은) 최고위원회의에서 해당 언론사에 대해 정정보도를 청구하겠다고 밝혔다. 한나라당은 또 올 1월 4일 농림부의 '주요 농정현안 및 공약실천계획'이라는 인수위 업무보고 표지를 공개했다.
ⓒ 데일리중앙
한나라당은 23일 쌀 직불금 부정 수령 파문과 관련해 올 1월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정부로부터 감사원 감사 결과를 보고받았다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강하게 부인했다.

당시 경제2분과 간사였던 최경환 수석정조위원장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농림부에서 그때 인수위에 보고한 자료 가운데 쌀 직불금 관련된 것은 2페이지이며, 쌀 소득보전 직불제 목표 가격 변경 및 제도 개선이 주요 내용이었다"고 설명했다.

최 위원장은 "쌀 소득보전 직불금이 일부 비농업인에게 지급되거나 대농에게 과도하게 지원되는 문제가 있어 제도 개선이 추진 중이라는 것과 전문가 협의 공청회 등을 거쳐 제도개선 방안을 확정하고 법률개정안을 마련 중이라는 것이 보고 내용의 전부"라고 밝혔다.

그는 "감사원에서 감사를 했다는 내용은 전혀 보고가 없었고, 당시 쌀 직불금에 관한 주요 이슈는 목표 가격을 어느 정도로 할 것인가였다"며 "잘못 보도한 언론에 대해 정정보도 청구를 하고 농림부가 관련되는 해명자료를 배포해서 국민들과 언론의 오해가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윤선 대변인도 논평을 내어 "쌀 직불금 부정 수령과 관련한 감사원의 감사 결과 인수위에 결코 보고되지 않았다"고 일부 언론 보도를 정면 반박했다.

그는 "2007년 쌀 직불금 감사원 감사가 있었는데 비공개했다는 사실과 감사 결과를 폐기했다는 사실은 물론, 감사원 감사가 있었다는 사실조차 인수위에는 전혀 보고된 적이 없었다"며 당시 농림부의 '주요 농정현안 및 공약실천계획'(2008.1.4) 이라는 인수위 업무보고 표지를 공개했다.

조 대변인은 "왜 감사원 감사 결과가 은폐되었는지, 왜 폐기되었는지, 또 인수위에 보고조차 하지 않고 어물쩍 넘어갔는지 그 배경을 파헤치는 것이 이번 국정조사에서 해야 할 핵심사안"이라며 "한나라당은 법질서 무시 행위를 철저히 조사하는 한편 직불제 부당 수령액은 전액 환수해 농민들께 혜택이 돌아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향신문>은 이날치 1면 '대통령직 인수위 직불금 보고받아' 제하의 기사에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올 초 정부로부터 '쌀 소득보전 직불금'의 부당 수령과 제도 개선 방안을 보고받은 것으로 밝혀졌다"고 보도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4중3심 2008-10-23 22:14:01
얼마나 꿀리는 게 있으면 저렇게까지 부정하고 나서는 것인가.

이병천 2008-10-23 17:25:44
보고 했니 안했니가 ㅜ머 중요해.
국민 세금이 엉뚱한 데로 가짜 농민들에게 흘러들어간 것이 문제지.
국정조사는 그런점을 집중 조사해야돼. 쓸데없는 정쟁 그만하고...
제대로 된 국정조사하라고. 괜히 시간뺏기고 돈 낭비하지말고

새로미 2008-10-23 17:21:04
내가 볼때는 거의 없을것 같은데.
말바꾸기를 어디 한두번 했어야 말이지.
아무튼 정치하는 사람들 말은 믿을게 못돼.
시러 시러 시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