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정종섭 후보 청문보고서 채택 논의 거부... '필요도 없다'
상태바
야, 정종섭 후보 청문보고서 채택 논의 거부... '필요도 없다'
  • 문혜원 기자
  • 승인 2014.07.11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종섭 안전행정부 장관 후보자.
ⓒ 데일리중앙
정종섭 안전행정부 장관 후보자의 자질 논란이 계속되면서 11일 국회에서 열릴 안전행정위원회 전체회의에 새정치연합 위원 전체가 불참석을 선언했다.

정 후보는 8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위장전입, 부동산 투기, 논문표절, 군 복부 특혜 등의 비리가 밝혀져 "비리 종합 백화점"이라는 맹비난을 받았다.

새정치민주연합 안행위원들은 정 후보자가 "평소 헌법학자로서 원칙을 강조해온 것과 달리 정 후보자의 인생은 '반칙인생'그 자체였다"고 입을 모았다. 또 "평생을 반칙으로 살아오고 문어발식 비리를 확장해온 사람"이 어떻게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장해야할 안전행정부 장관을 할수 있냐며 반문했다.

특히 "군 복무 기간 중에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시간강사 까지 나가며 국방의 의무를 소홀히 한 것"을 두고 ‘사실상 탈영’에 가깝다며 강력히 비판했다.

또 새정치연합 안행위원들은 여야 모두 정종섭 안행부 후보자를 부적격 인사로 결과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뒤이어 '이런 수준의 후보자들에게 청문보고서를 채택하느냐 마느냐를 논의할 필요도 없다'며 청문보고서 채택을 위한 위원회 회의에 들어가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이에 여당 간사 새누리당 신성범 국회의원은 '야당에서 부적격 결론으로 보고서를 채택하길 요구했으나 여당은 반대 입장'이라며 회의를 일방적으로 거부해 논의 자체가 어려워진데에 유감을 표했다.

국회 안전행정위원회는 11월 오후 2시 전체회의를 열고 정종섭 후보자의 청문보고서를 채택할 예정이었으나 이같은 새정치연합 의원들의 반대와 불참석 선언에 회의가 취소될 것으로 보인다.

정종섭 후보자의 인사청문 보고서 제출 시한은 13일까지다.

문혜원 기자 hmoo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