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4일 남한산성서 세계유산 등재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경기도, 24일 남한산성서 세계유산 등재 기념행사 개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4.07.2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한산성이 한국의 11번째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선정된 가운데 경기도가 이를 축하하는 기념식과 학술대회를 연다.

20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오는 24일 세계유산 등재 기념행사와 25일 국제학술심포지엄을 연이어 개최한다.

경기도 관계자는 "남한산성의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축하하고 남한산성의 가치를 함께 공유하자는 의미를 기념행사와 학술대회를 마련했다"라며 "다른 나라의 세계문화유산 보존 사례를 살펴보고 남한산성의 향후 보존방안을 구상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먼저 등재기념행사는 24일 오후 7시30분부터 9시까지 남한산성행궁 외행전에서 열린다.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강득구 경기도의회 의장, 문화재청 김종진 차장, 광주, 성남, 하남지역 시장과 국회의원, 한국관광공사 사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한다.

기념행사에 이어 25일 오후 2시 수원 라마다프라자 호텔에서 남한산성 국제학술심포지엄이 열린다. 중국과 이스라엘, 호주, 인도, 푸에르토리코 등 5개국의 ICOMOS 위원들이 참가해 나라별 세계유산 보존관리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주제 발표 후에는 남한산성 보존관리를 위한 제언을 주제로 박재광 건국대박물관 학예실장 등이 참여하는 토론회가 열리게 된다.

경기도는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과 함께 남한산성의 역사적 의의와 세계유산적 가치를 발전시킬 프로젝트를 발굴해나갈 계획이다.

기념식과 학술심포지엄은 사전에 참가 신청한 경우에 한해 남한산성 및 세계유산에 관심 있는 일반인의 참석이 가능하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