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고소... 더이상 참지 않는다 누리꾼들 7명 고소
상태바
문재인 고소... 더이상 참지 않는다 누리꾼들 7명 고소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4.09.26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61) 의원이 거액의 비자금을 세탁하려 했다는 글을 인터넷에 올린 누리꾼들 7명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소식이 알려졌다.

26일 관계자들에 의하면 문 의원은 지난 19일 "인터넷상에 성명 불상의 네티즌 7명이 허위 사실을 적시해 명예를 훼손했다"는 내용의 고소장을 서울남부지검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피소된 누리꾼들은 지난 2∼9일 문 의원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측근인 박원출 전 한국조폐공사 사장과 20조원에 이르는 자금을 세탁하려고 했다는 내용의 글을 인터넷에 올렸다고.

이 글은 2012년 12월 정모(79·여)씨에 의해 작성됐다
 
하지만 2년이 지나 다시 인터넷 카페, 블로그 등으로 확산되고 있는 상태다.

정씨는 지난해 8월 공직선거법 및 정보통신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서울중앙지법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확정받았다.

문 의원은  열린우리당 영입을 위해 김혁규 전 경남도지사의 공무원 성적 조작 의혹을 덮어줬다는 허위 사실을 인터넷에 유포한 권아무개 씨도 함께 고소했다.

문 의원은 지난달에도 트위터에 '문 의원이 청와대 비서실장 재직 시 세모그룹의 부채 1800억원을 탕감해줘 유병언의 재기를 도와 세월호 사건에 책임이 있다'는 취지의 글을 올린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해 눈길을 끌었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