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영도서관, 4~11일 가을 물들이는 '수채화전' 개최
상태바
진영도서관, 4~11일 가을 물들이는 '수채화전' 개최
  • 허윤하 기자
  • 승인 2014.11.04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 진영도서관은 이달 4일부터 11일까지 도서관 2층 전시실에서 수채화반의 수료전을 열고 있다. 깊어가는 가을 정취와 함께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 데일리중앙
경남 김해시 진영도서관(관장 주경환)은 이달 4일부터 11일까지 도서관 2층 전시실에서 수채화반의 수료전을 연다.

수채화반은 평생교육의 목적으로 지난 봄학기부터 진영도서관에서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수료생 20여 명이 그린 가을 풍경화와 인물, 야생화, 세밀화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20여 점이 전시되고 있다.

짙어가는 가을 단풍과 잘 어울리는 작품이 많아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수채화를 지도해 오고 있는 이경미 서양화가는 "30~40대 가정주부들로 구성된 수강생들은 다양한 장르의 미술 활동을 통해 자신의 삶을 아름답게 가꾼다"며 "어린 자녀들에게도 교육적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정윤 수강생은 "각자의 삶 속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물감으로 표현하려는 의도적인 활동을 통해 마음을 정화시키곤 한다"며 "아름다운 심성을 기를 뿐만 아니라 여가를 보람 있게 보냄으로써 삶의 활력을 얻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를 모았다.

그는 또한 "기회가 된다면 지속적인 수채화 수업을 받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진영도서관 관계자는 "김해시 진영 지역은 시 내에서도 도시화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곳"이라며 "수채화 강의는 지역의 정서 순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수강생들의 열의도 높아 교육적인 효과가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진영도서관 수채화 교실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3층 문화교실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수강신청 문의는 진영도서관(☎ 055-345-1994)으로 하면 된다.

허윤하 기자 yhheo616@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