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선거에서 헌법 소원까지 '모의국회' 개최
상태바
대통령 선거에서 헌법 소원까지 '모의국회' 개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4.11.0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니페스토청년협동조합은 오는 9일까지 제2회 모의국가 참가자를 모집한 뒤 대통령 선거에서 헌법 소원까지 '모의국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 데일리중앙
매니페스토청년협동조합이 9일(자정 12시)까지 제2회 모의국가 참가자를 모집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시동을 건다.

모의국가는 국가 통치구조(의사결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입법, 행정, 사법부의 역할을 학습·체험하는 매니페스토청년협동조합의 교육 프로그램. △국회의장 선거 및 의제설정 △대통령 선거 및 국무회의 △본회의 및 법안 상정 △헌법소원으로 이뤄졌다.

매니페스토청년협동조합은 대한민국의 정치가 약속과 실천의 정치가 될 수 있도록 뜻 있는 청년(만19~39세)들로 구성됐다고 한다. 

지난해 7월 27일 발족한 매청협은 전략기획위원회, 언론홍보위원회, 대외협력위원회, 정책위원회로 집행위원회를 꾸려 각 위원회별 사업을 준비 진행 중이다.

청년 실업률 문제 관련해 언론홍보위원회에서는 고가의 취업 면접 준비 비용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저렴하고 알찬 스피치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장경태 매니페스토청년협동조합 대표는 "매니페스토청년협동조합의 첫 공식 프로그램이었던 '모의국가'가 지난해에 이어 사법부의 기능을 추가하여 2회를 맞았다"며 "청년들이 스스로 자립하고 스스로 사회적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해 가기 위한 고민들은 해결 해 나갈 수 있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