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철 일본 입국 거부 이유, 왜 설명 못해주나? 의혹투성이
상태바
이승철 일본 입국 거부 이유, 왜 설명 못해주나? 의혹투성이
  • 이지연 기자
  • 승인 2014.11.13 0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철 쪽이 일본의 입국 거부에 대해 정확한 사유를 요청해 호기심을 자아냈다.

12일 저녁 8시55분 방송된 SBS '한밤의 TV연예'는 지난 9일 일본을 방문했다가 입국 거부를 당한 가수 이승철에 대해 보도해 눈길을 끌었다

이승철은 지인의 초대로 입국을 방문했다가 4시간 가량 억류된 뒤 입국을 거부 당했다. 이승철은 지난 8월14일 광복절을 하루 앞두고 탈북청년합창단과 함께 독도를 방문해 통일을 염원하는 노래 '그날에'를 발표했다. 일본 측이 정확한 입국 거부 사유를 밝히지 않아 이승철이 독도 관련 일에 나선 것 때문이 아닌지 추측되고 있다.

이승철 쪽이 항의하자 일본 측은 과거 그의 대마초 전력을 거론했다. 하지만 이승철은 "그 사건 이후 15번이 넘게 일본을 다녀가고 콘서트도 했다. 일본에서 음반을 내고 콘서트도 했다. 왜 하필 독도 방문 이후 입국 거부 당한 건가"라며 의문을 제기했다.

하네다 공항 출입국관리소 관계자는 '한밤'과의 통화에서 "출입국관리법에 의거해 규정이 있기 때문에 일본 상륙을 거부당하는 경우가 있다"고 말했다. 어떤 규정인지 묻자 공항 측은 "왜 상륙 거부 당했는지 일절 답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주한일본 대사관 관계자 역시 "개별 상황에 대해서는 답할 수 없다는 말밖에 드릴 수 없다"고 대답했다.

이지연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