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 중국과 유럽발 호재에 이틀 연속 상승
상태바
코스피지수, 중국과 유럽발 호재에 이틀 연속 상승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15.01.2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데일리중앙
20일 코스피지수가 중국과 유럽발 호재에 이틀 연속 상승하며 1910선을 회복했다.

이날 코스피지수는 상승 출발한 이후 중국의 4분기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이 예상치를 웃돌았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오름폭을 확대했다.

오는 22일로 예정된 유럽중앙은행(ECB) 통화정책회의에 대한 기대감도 이어졌다.

외국인은 장중 한때 순매도로 전환하기도 했지만 기관은 장 내내 꾸준히 매수 규모를 키우며 지수를 견인했다.

전일 뉴욕증시는 '마틴 루터 킹 데이(Martin Luther King Day)'를 맞아 휴장했다.

결국 이날 코스피지수는 15.69포인트 오른 1918.31포인트에 거래를 마쳤다.

시가총액 상위권 중에서는 현대모비스와 삼성에스디에스를 제외한 대부분의 종목들이 상승했다.

특히 한국전력은 4분기 호실적 기대감에 6.1% 올랐고, 삼성전자도 2.1% 오르며 이틀 연속 강세를 이어갔다.

그밖에 네이버, SK텔레콤, 신한지주도 오름세를 나타냈다.

시멘트 업체들은 실적 기대감에 동반 상승했다. 성신양회가 상한가를 기록했고, 쌍용양회와 아세아시멘트, 한일시멘트도 4~6% 올랐다.

코스닥지수는 4.33포인트 오른 582.27포인트로 이틀 연속 상승했다.

다음카카오와 동서, 컴투스, CJ오쇼핑은 1~2% 올랐고, 셀트리온과 파라다이스, 메디톡스 등은 하락했다.

미디어플렉스는 투자 및 배급을 담당한 영화가 예매율 1위에 올랐다는 소식에 6.3% 상승했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