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경찰총력수사... 부부납치논란? "엄마가 감금됐다" 무슨일?
상태바
강릉경찰총력수사... 부부납치논란? "엄마가 감금됐다" 무슨일?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5.01.25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언론과 온라인 커뮤니티에 "엄마가 감금됐다"는 신고 접수 뒤에도 경찰이 늦장대응을 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경찰 쪽은 "종교문제에서 비롯된 오인 신고"라고 반박해 눈길을 끌었다.

25일 경찰에 의하면 전날 오후 3시쯤 아동보호시설에 있는 A양(13)으로부터 "엄마가 실종됐다"는 신고가 접수된 것으로 알려졌다. 강릉경찰서는 어머니 B씨의 신병 파악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양을 시설에 위탁한 친척으로부터 "A양의 부모가 한 종교에 심취해 A양 가족을 빼내려 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확보하고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라고. 

경찰 조사 결과 B씨의 가족이 B씨 부부를 데리고 종교단체를 나왔고, 나머지 친척은 A양과 동생을 피신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A양의 친척들은 보호시설로 A양을 따라온 종교단체 관계자의 요구 때문에 “아빠가 엄마를 감금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고 주장하고 있다. B씨를 비롯한 일행의 휴대전화는 꺼진 상태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자체 감사까지 거쳤으나 알려진 사실과 달리 오전 10시에 경찰에 접수된 신고가 없다 현재 B씨의 신병을 확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전날 일부 언론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경찰이 “엄마가 감금됐다”는 신고접수에도 5시간가량 출동을 안 하는 등 늦장대응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논란이 일었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