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정월 대보름을 맞아 마카다미아와 아몬드 등 외국산 견과류가 새로운 인기 부럼으로 떠오르고 있다.
오픈마켓 옥션은 4일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1일까지 견과류 판매가 지난해 대보름 직전 일주일(2월 4∼10일)보다 14% 증가했다고 알려 눈길을 끌었다.
호두·땅콩·잣·은행 등 부럼용 전통 견과류는 지난해 72%에서 올해 63%로 줄었다
하지만 아몬드·마카다미아·캐슈넛·해바라기씨 등 외국산 ‘너츠 부럼’ 비중은 28%에서 37%로 올랐다.
업체 쪽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소포장 견과류가 인기를 끌면서 대보름을 앞두고 아몬드와 마카다미아 등 너츠 부럼 판매도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단일 품목 판매 비중에서 여전히 호두가 32%로 가장 커 인기를 과시했다. 지난해 대비 매출 신장률은 해바라기씨·땅콩이 38%로 가장 높았다
마카다미아·피스타치오가 16%로 그 뒤를 이었다.
호두 매출은 5% 늘어났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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