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 문재인 "수사 대상은 정부"
상태바
박원순,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 문재인 "수사 대상은 정부"
  • 허윤하 기자
  • 승인 2015.06.1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혁신투쟁위, 선 고소 후 발족?... 메르스 사태는 누가 돌보나

▲ 박원순 서울시장이 중동기호흡증후군(메르스) 관련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당한 사실이 알려져 15일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는 "수사 대상은 바로 정부 자신"이라며 격분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허윤하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검찰의 수사를 받게 돼 정부의 적반하장식 태도에 국민의 분노가 극에 달하고 있다.

15일 소식을 접한 새정치연합 측에서도 "수사 대상은 바로 정부 자신"이라며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지난 4일 저녁 긴급 브리핑을 통해 소위 '메르스 의사'의 이동 경로 등을 공개한 박 시장은 다음날 의료혁신투쟁위원회라는 단체에게 고소 당했다.

다소 황당한 이번 고소건은 의료혁신투쟁위가 지난 14일 발족식을 가진 신생 단체임이 밝혀져 '선 고소 후 발족'이라는 조소섞인 비판을 받았다.

정부의 대대적인 '박원순 죽이기'가 도를 넘었다는 지적도 함께 흘러나와 도대체 메르스 사태는 누가 돌보냐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새정치연합은 박 시장에 대한 검찰의 수사 진행에 격분하며 한 목소리로 비판을 쏟아냈다.

문재인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메르스 대응에 실패하면서 국민의 불안과 공포를 키운 것은 정부"라며 "수사를 해야 한다면 그 대상은 바로 정부 자신임을 되돌아봐야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종걸 원내대표도 "검찰이 쓸데없는 수사를 제기하겠다는 것에 경악했다"며 "더 이상 검찰이 이 문제에 대해 '정치검찰'의 나쁜 악습을 보여주는 것에 경고한다"고 선포했다.

회의에 참석한 전병헌 최고위원은 "검찰이 수사해야 할 사람은 유비무환의 박 시장이 아니라 근무태만, 직무유기, 무사안일 태도를 보인 행정부 관료들이 수사 대상이 되야 한다"고 질책했다.

또한 유승의 최고위원은 "진실유포도 죄가 되냐"며 "정부는 국회와 박 시장과 싸울 게 아니라 지자체와 협력해서 메르스를 퇴치해야 할 때"라고 제언했다.

네티즌들은 "박원순 고발하기 위해 급조된 단체다", "박원순 서울시장을 지지한다", "메르스에 시민의 생명과 건강이 최우선이다" 등 박 시장을 응원하는 글을 남기고 있다.

허윤하 기자 yhheo616@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