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대평 "절대빈곤층 위한 정책 적극 펼치겠다"
상태바
심대평 "절대빈곤층 위한 정책 적극 펼치겠다"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9.04.02 10: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유선진당 심대평 대표(오른쪽)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이성훈
자유선진당 심대평 대표는 2일 "따뜻한 보수를 표방하는 우리 당은 절대빈곤층을 위한 정책을 개발하고 법안화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소득층, 영세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에 대한 가처분 소득보전의 일환으로 1년 간 국민연금 부담금 유예 방안 검토 등 구체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심 대표는 이날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47%의 국민이 절대 빈곤에 시달리고 있다는 최근 한 여론조사 결과를 소개하며 이렇게 밝히고 "정책위에서 추진 방안을 종합적으로 판단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정부의 추경안과 관련해 "추경의 40%가 조세수입 감소분을 메우는 데 들어간다는 것은 당초 성장 예측이 과다하게 되었을 뿐 아니라 주먹구구식이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SOC, 4대강 살리기를 포함한 부분에도 3조원이 편성되어 있는데 그 효과가 어느 정도 날 것인지 의문이 생긴다"고 비판했다.

그는 "일부에서는 차라리 이 비용을 전환해서 저소득층에 대한 사회보장 지원 확대를 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며 "우리 당도 저소득층을 위한 사회보장 지원 확대에 추경 편성의 방향을 정하고 있다. 이번 예산 내용에 대한 세밀한 검증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당력을 쏟고 있는 세종시법 국회 통과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충청권 설치 등 지역 현안 과제 해결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당 차원에서 대정부 압박 수위를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심 대표는 "정부 이전기관 고시를 3월 말까지 하도록 촉구했음에도 정부가 이를 이행하지 않고 있는 데 대해 대책을 철저하게 세워야 한다"며 "정부가 주장하는 자족 기능 보완은 일의 내용과 선후가 제대로 파악이 안 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권한을 가진 자의 책임 회피라 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명박 대통령의 충청권 대선 공약이었던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조성과 관련해서도 어정쩡한 태도를 보이고 있는 정부여당을 강력 비난했다.

심 대표는 "국제과학비즈니스특별법이 일부 언론의 보도처럼 전국에 나눠주기 식으로 분산하려는 움직임이 포착된다"며 "전 정권에서도 균형 발전을 빙자한 일이 있었는데, 그 우를 답습하려는 것인지 우려된다. 상임위 심의 과정에서 확실히 막아냄과 동시에 원내 대책을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류근찬 정책위의장도 정책보고를 통해 "(이번 임시국회에서) 서민경제와 저소득층을 위한 정책 및 추경안을 만든다는 목표를 가지고 전략을 수립 중에 있다"고 말했다. 또 지역현안 과제와 관련된 법률안의 회기 내 처리를 위해 원내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류 의장은 "우선 급한 것이 세종특별자치시 설치 및 운영, 지원에 관한 특별법"이라며 "일단 4월 달 임시국회에서 법률안을 심사해 처리될 수 있도록 당력을 모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선진당은 이와 함께 석면피해보상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과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조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이 당론대로 4월 국회에서 처리될 수 있도록 당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충청도당 2009-04-02 15:06:40
영남당 한나라당, 호남당 민주당, 충청당 자유선진당
이렇게 세개 정당만 존재하는 것이나 별반 차이가 없다.
민노당 창조한국당 진보신당이 있지만 세력이 워낙 약해
있는둥 마는둥 하니 그렇다.
충청도 당인 선진당은 입면 열만 세종시특별법 어쩌고
국제비즈니스벨트 조성 저쩌구 어쩌고... 딱 정해진 레퍼토리라니까.
이회창 총재는 여기에 강소국 연방제가 포함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