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석 실장, UAE 아크부대 방문... 장병들 격려
상태바
임종석 실장, UAE 아크부대 방문... 장병들 격려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7.12.11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AE 쉐이크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왕세제 접견... 레바논 동명부대도 방문
▲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은 11일(한국시간) 아랍에미레이트연합국(UAE) 아크부대를 방문해 그곳에서 평화유지 활동 및 재외국민 보호 활동을 펼치고 있는 우리 장병들을 격려했다(위). 임 실장은 앞서 지난 10일에는 모하메드 아랍에미레이트연합국 왕세제를 접견했다(아래). (사진=청와대)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해외파견 부대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9~12일 2박 4일 일정으로 아랍에미레이트연합국(UAE)을 방문하고 있는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은 11일(한국시간) 아크부대를 방문하고 장병들을 격려했다.

이어 레바논 동명부대를 찾아 그곳에서 재외국민들을 보호하고 평화유지 활동을 펼치고 있는 우리 국군 장병들을 위로하고 격려할 예정이다.

임 실장의 이번 특사 방문은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해 중동지역에서 평화유지 활동 및 재외국민 보호 활동을 진행 중인 현장을 점검하고 우리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것.

임종석 실장은 해외파견 부대 장병들을 격려하는 일정 외에도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지난 10일에는 모하메드 아랍에미레이트연합국 왕세제를 접견하고 공통 관심사에 대해 환담했다.

임 실장은 또 11일 오후에는 미셸 아운 레바논 대통령을 예방하는 등 외교 일정도 수행할 예정이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