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명숙공대위, <조선일보>에 정정보도 거듭 촉구
상태바
한명숙공대위, <조선일보>에 정정보도 거듭 촉구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9.12.20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명숙공대위는 <조선일보>를 상대로 명예훼손 혐의로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한데 이어 정정보도를 재차 촉구했다.

공대위 양정철 대변인은 20일 내놓은 '검찰에게 버림받은 <조선일보> 정정보도 하라' 제목의 성명을 통해 "검찰의 부실 엉터리 수사에 대한 궤변으로 꼴이 참으로 초라해지는 건 조선일보"라며 "'나쁜 빨대'에게 배신당했거나 처음부터 허술한 루머를 받아 적었다가 망신을 당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양 대변인은 "둘 중 어느 경우건 검찰이 방향을 튼 이상 조선일보 보도는 대단히 중대한 혐의내용에 대해 오보를 낸 것은 틀림없다"며 "그런데 왜 아무 말이 없느냐, 검찰 뒤에 숨어 쥐 죽은 듯 있지 말고 무슨 변명이라도 하라"고 조선일보를 압박했다.

공대위는 또 검찰의 부실수사에 대해 법무부와 대검찰청의 직무감찰을 요구했다.

곽아무개 대한통운 전 사장이 남동발전 사장으로 가기 위해 한 전 총리에게 로비자금을 건넸다는 <조선일보> 보도 이후 검찰은 남동발전 인사와 관련해 광범위한 수사를 했지만 아무 것도 나오지 않자 석탄공사 수사로 급선회하고 있다는 것.

양 대변인은 "못 먹는 감 아무거나 찔러보는 로비, 사지선다형 로비는 처음 듣는 얘기"라며 "새롭게 뭘 짜 맞춰보려다 또 망신당할까 걱정"이라고 풍자했다.

그는 "지금까지의 부실 엉터리 수사를 법무부와 대검이 그냥 방치하면 화를 자초할 게 뻔하다. 그건 공소권 남용"이라며 "따라서 법무부와 대검이 지금이라도 남동발전 수사 내용에 대해 직무감찰을 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8일 검찰에 나가 조사를 마친 한명숙 전 국무총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별 일정 없이 자택에 머물며 휴식을 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전 총리는 월요일인 21일부터 노무현재단에 정상적으로 출근해 일상적인 재단 업무를 볼 예정이다. 공대위는 이날 오후 3시 재단 사무실에서 비공개 전략회의를 열어 이후 대응전략을 논의할 계획이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