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사 "민주당 재난지원금 지급 검토 훌륭한 결단"
상태바
이재명 지사 "민주당 재난지원금 지급 검토 훌륭한 결단"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06.0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이재명 경기지사는 더불어민주당이 전 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을 검토 중인 것과 관련 "훌륭한 결단"이라고 밝혔다.

이날 이재명 지사는 페이스북을 통해 지금이 가장 빠른 때란 글을 통해 "당의 적극적인 검토를 환영한다며 추가 세수가 발생한 만큼 빚내서 하는 추경도 아니다. 지체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 유례없는 방역에 앞장서 주신 주권자에 대한 마땅한 실천이라며 당장의 생활고와 빚에 허덕이면서도 긴 안목으로 성실히 함께해주신 소상공인과 서민들에 대한 국가의 최소한의 예의"라고 말했다.

이재명 지사는 "지역화폐 보편재난지원금은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경제정책이라며 이미 지난 1차 재난지원금과 경기도의 두 차례 재난기본소득 결과가 말해준다"고 말했다.

또한 "소상공인들께서 직접 나서 맞춤형 지원 말고 모두에게 지역화폐를 지급해달라고 호소하시는 것은 그만큼 효능감이 크기 때문이다" 라고 말했다.

이재명 지사는 "통계나 체감 모두 뚜렷한 승수효과가 검증된 만큼 이 소상공인 지원 경제정책을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더해 "소상공인 손실보상도 전면 검토에 들어갈 때다며 코로나로 피해 입은 소상공인들을 대변하는 자영업자 비대위에서도 이전에 지급한 것과 중복되는 것을 차감하고, 손실의 전부가 아니라도 부분적인 보상을 논의할 것을 선제적으로 제안했다"고 말했다.

이재명 지사는 "논의의 물꼬를 튼 만큼 국민의 뿌리깊은 정치불신을 해소하는 정치의 책무를 다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