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특별시 인천, 인천관광공사와 '내가 그린 인천여행' 친환경 이벤트 개최
상태바
환경특별시 인천, 인천관광공사와 '내가 그린 인천여행' 친환경 이벤트 개최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9.1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여행 문화 확산과 대국민 인식 제고 위한 '내가 그린 인천여행' 인증샷 이벤트 추진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친환경 여행 문화 확산과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한 '내가 그린(Green) 인천여행' 인증샷 이벤트를 개최한다. (포스터=인천관광공사)copyright 데일리중앙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친환경 여행 문화 확산과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한 '내가 그린(Green) 인천여행' 인증샷 이벤트를 개최한다. (포스터=인천관광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환경특별시 인천에 걸맞은 친환경 여행 문화 확산과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한 '내가 그린(Green) 인천여행' 인증샷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과 기후변화 위기로 친환경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커지면서 지난 6월 환경특별시 인천에서 열린 전국관광기관협의회 정기회의에서 15개 기관이 '착한여행 릴레이 캠페인'을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한 데 따른 것이다. 

인천은 릴레이 캠페인의 첫 번째 주자로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두 달 간 여행지에서의 쓰레기 저감 및 친환경 여행 문화 확산을 위한 '내가 그린(Green) 인천여행' 인증샷 이벤트를 추진한다.

본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인천을 여행하는 동안 쓰레기를 줍는 '쓰담달리기' 나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는 등의 친환경 활동을 하는 사진을 찍어 자신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계정에 업로드하고 그 주소(URL)를 이벤트 입력창에 기재하면 된다.

아울러 공사는 해당 기간 중 테마별 섬 여행, 도심 속 일상 여행 등 비대면 관광지와 친환경 여행법을 소개하고 이벤트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친환경 실천법을 소개하고 주변에 널리 공유할 수 있도록 '인증샷 투표하기'와 '응원 및 소문내기' 이벤트를 함께 실시한다. 

우수 인증샷으로 선정된 10명에게는 △경원재 앰버서더 인천 호텔 숙박권(1명)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체험권(3명) △왕산 마리나 요트 2인 체험권(6명) 등 '인천 웰니스 관광지 체험권'을 증정한다.

또 이벤트 참가자 및 응원 댓글 작성자 중 2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인천 친환경 여행 키트(6종 세트, 100명)'와 '모바일 음료 교환권(100명)'을 준다.

인천시 관계자는 "섬, 해변가, 도로, 하천 등에 있는 쓰레기는 잠재적 해양쓰레기가 될 우려가 있다. 해양쓰레기가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깨끗한 인천 앞바다를 만들기 위해 국민 모두가 쓰담달리기에 참여하는 착한여행 캠페인에 함께 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본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인천관광공사 블로그 및 이벤트 페이지(https://greenincheon.kr), 또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https://korean. visitkore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