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후보, 이낙연 전 대표에 "진심으로 감동"
상태바
이재명 후보, 이낙연 전 대표에 "진심으로 감동"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10.1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당 의원들과 상견례 자리에서 이낙연 전 대표 관련 "그 품격과 품 넓음에 진심으로 감동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재명 후보는 국회 의원총회에서 "더불어민주당의 훌륭한 원로이자 중진으로서 많은 정치 경험을 가진 선배로서 가르침을 받고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3일 통화에 대해 "참모들은 본인 입장이 발표되고 전화하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는데 저는 생각이 달라 전화를 드렸다며 안 받으실 줄 알았는데 콜백을 주셨다. 저희가 당을 위해 무엇을 할지 말씀을 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중도층 확장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우리는 차이를 두려워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콘크리트가 되려면 시멘트만으로는 불가능하다며 큰 차이들이 오히려 큰 시너지의 원천이라는 생각으로 서로를 존중하고 함께할 때 '1+1=2'가 아니라 3, 4가 돼 큰 장벽을 넘어갈 수 있다"고 말했다.

이재명 후보는 성장동력 확보에 대해 강조하며 "경제성장을 하려면 두가지 루트가 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관계를 과거보다 공정하게 만드는것도 그중 하나라며 기업 간 불공정성 완화해서 힘의 균형을 만들면 중소기업도 여력이 생겨나고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할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