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19일 자정 용답동 군자차량기지에서 공식 선거운동 시작
상태바
송영길, 19일 자정 용답동 군자차량기지에서 공식 선거운동 시작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05.18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에 강한 시장' 강조... 철도 민영화 반대 메시지 발표
선거운동 첫째날 동선, 강북→도봉→노원→광진 강행군
송영길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19일 자정 성동구 용답동 군자차량기지에서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한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송영길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19일 자정 성동구 용답동 군자차량기지에서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한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민주당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는 19일 자정 성동구 용답동 군자차량기지 철도정비창에서 공식 선거운동의 첫발을 내딛는다.

송 후보 쪽은 18일 "출근길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밤새 노력하는 군자차량기지가 '현장에 강한 능력있는 후보' '믿음직한 후보'라는 송 후보의 이미지에 잘 어울린다"며 공식 선거운동 시작의 의미를 부여했다.

송 후보는 이 자리에서 철도 민영화에 대한 강력한 반대의 메시지를 발표할 예정이다.

앞으로 유세에 대해서는 전통적인 출·퇴근길 인사와 더불어 정책홍보, 민생탐방, 유권자와의 소통이 어울어진 송영길 후보만의 특별한 유세를 펼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송영길 후보의 유세 첫날은 군자 차량기지 방문을 시작으로 강북의 수유역(오전 6시30분)과 도봉 미아사거리역(오전 8시)에서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또 재개발·재건축정책발표 기자회견, 창동 주공아파트 등 지역현안 정책간담회, 노원구 영구임대주택단지 타운홀 미팅 등을 거쳐 광진구 건대입구 방문 일정으로 등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앞서 송영길 후보는 "R&D산업, 창업문화단지, 아레나 등과 연계한 바이오 단지의 메카가 될 창동에서 공식 첫 유세를 시작할 것"이라며 "서울시 핵심 이슈인 부동산, 소득격차 해소 등 송영길만 해결할 수 있음을 알리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지방선거는 대선 후반전"이라며 "지방선거의 최전선인 서울에서 무거운 책임감으로 임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송 후보는 "대통령집무실 용산 졸속 이전에 문제제기를 하지 않고 용비어천가만 부르는 오세훈 시장을 뽑을 것이냐"라며 "천만 서울시민의 우려와 민심을 국무회의에 가감 없이 전달하고 시민의 권익과 안전을 지키는 송영길을 시장으로 뽑을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지지를 부탁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