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식 후보, '미추홀구 구민안전보험' 공약 발표
상태바
김정식 후보, '미추홀구 구민안전보험' 공약 발표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5.24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상치 못한 재난과 사고로 피해를 본 구민 돕기 위해 안전보험 도입하겠다"
김정식 민주당 인천 미추홀구청장 후보는 24일 예상치 못한 재난과 사고로 피해를 본 구민들을 돕기 위해 미추홀구 모든 구민 대상 안전보험을 도입하겠다고 공약했다. (사진=김정식 후보 사무실)copyright 데일리중앙
김정식 민주당 인천 미추홀구청장 후보는 24일 예상치 못한 재난과 사고로 피해를 본 구민들을 돕기 위해 미추홀구 모든 구민 대상 안전보험을 도입하겠다고 공약했다. (사진=김정식 후보 사무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김정식 민주당 인천 미추홀구청장 후보가 예상치 못한 재난과 사고로 피해를 본 구민들을 돕기 위해 '미추홀구 구민안전보험' 공약을 발표했다.

김정식 후보는 24알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재난으로 손해를 입은 주민에게 안정적으로 보상해 줄 수 있는 제도적 장치 마련이 필요하다며 "미추홀구 모든 구민 대상 안전보험을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공약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4조에 따른 것으로 지방자치단체의 책무인 재난이나 그 밖의 각종 사고를 예방하고 피해를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미추홀구 구민안전보험은 등록 외국인, 거소등록 동포를 포함해 미추홀구에 등록이 돼 있는 모든 구민이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자동으로 가입된다.

보험 가입 기간 중 발생한 사고라면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 보험 청구를 할 수 있다.

인천시에서 시행 중인 정액형 보장 보험인 시민안전보험 항목은 제외한다.

김 후보는 사망, 후유장애 등 정액형 보장이 아닌 상해의료비 보장으로 더욱더 많은 구민이 폭넓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겠다고 했다.

이행 절차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구민안전보험 운용 조례 제정 ▶입찰공고 ▶세부사항 조율 및 계약체결 ▶보험료 납부 ▶구민안전보험 홍보 실시 등이다.

김정식 후보는 "각종 재난‧안전사고에 노출되어 있는 구민을 보호하고 지원하는 제도적 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더 많은 구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게 지원 폭을 넓혀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