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HUG, 투명·공정성 위해 혁신사례 발굴 '맞손'
상태바
LX-HUG, 투명·공정성 위해 혁신사례 발굴 '맞손'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09.2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과 감사업무 전문성 강화에 한뜻
LX한국국토정보공사와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21일 전주 LX공사 본사에서 투명·공정성 향상을 위한 혁신사례를 발굴하고 전문성 강화를 위해 협업을 확대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LX공사) copyright 데일리중앙
LX한국국토정보공사와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21일 전주 LX공사 본사에서 투명·공정성 향상을 위한 혁신사례를 발굴하고 전문성 강화를 위해 협업을 확대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LX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와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투명·공정성 향상을 위한 혁신사례를 발굴하고 전문성 강화를 위해 협업을 확대한다. 

LX공사 성기청 상임감사와 HUG 노융기 상근감사위원은 21일 전주 LX공사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렴문화 확산과 감사업무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뜻을 모으기로 했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감사기법 우수사례 공유·벤치마킹 ▷감사업무 선진화를 위한 인력풀 공동 구성 ▷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협력채널 확대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LX공사 성기청 상임감사는 "공직자의 윤리의식과 책무성을 확산시키기 위한 혁신사례 발굴이 중요하다"면서 "이를 통해 국민신뢰를 회복하고 더 나아가 핵심 사업을 통해 공익적 책무성까지 달성하는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UG 노융기 상근감사위원도 "양 기관이 서로 긴밀한 협조관계를 토대로 업무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는 우수사례 등을 공유해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에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