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녀 용어 정비 조례안 2건, 서울시의회 본회의 통과
상태바
다자녀 용어 정비 조례안 2건, 서울시의회 본회의 통과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3.12.2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출산 및 양육지원에 관한 조례' 및 '서울시 다자녀 가족 지원 등에 관한 조례'
김영옥 시의원 "다자녀 정의 정비 및 적용 우선순위 규정으로 일관성 있는 저출산 정책 추진 기대"
김영옥 서울시의원이 발의한 '서울시 출산 및 양육지원에 관한 조례' 및 '서울시 다자녀 가족 지원 등에 관한 조례' 개정 조례안이 지난 22일 열린 서울시의회 제321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사진=서울시의회) copyright 데일리중앙
김영옥 서울시의원이 발의한 '서울시 출산 및 양육지원에 관한 조례' 및 '서울시 다자녀 가족 지원 등에 관한 조례' 개정 조례안이 지난 22일 열린 서울시의회 제321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사진=서울시의회)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다자녀 관련 서울시 조례안 2건이 서울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28일 서울시의회에 따르면 보건복지위 국민의힘 김영옥 의원이 대표발의한 2건의 다자녀 관련 조례안이 지난 22일 열린 제321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의결됐다.

시의회를 통과한 2건의 조례는 △'서울시 출산 및 양육지원에 관한 조례' △'서울시 다자녀 가족 지원 등에 관한 조례'로 각 조례의 정의 규정 중 '다자녀 가족'이란 둘 이상의 자녀를 출산 또는 입양해 양육하는 가족(다만 자녀 중 한 명 이상이 18세 이하인 경우만 해당한다)으로 하고 관련 조례 적용의 우선순위를 명확히 규정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김영옥 의원은 "2022년 서울시 합계출산율이 0.59명에 그치는 등 심화되는 저출생 상황 해결을 위해 다양한 출산, 양육 및 다자녀 가족 지원정책이 시행되고 있으나 조례마다 관련 용어 정의가 상이하고 다른 조례와의 적용 우선순위가 불분명해 혼선을 방지하고자 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고 조례 제안 취지를 설명했다.

김 의원은 "다자녀 가족에 대한 용어 정비와 관련 조례 적용을 명확히 규정해 향후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는 저출산 정책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