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브랜드 '모레모', 세계 최대 유럽 화장품 시장 본격 공략
상태바
K뷰티브랜드 '모레모', 세계 최대 유럽 화장품 시장 본격 공략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4.01.04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아시아, 북미, 중동 등 전 세계 30여 개 나라 화장품 시장 진출
슬로바키아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공급계약 체결... 초도물량 선적 완료
향후 네덜란드,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 등 글로벌 영업망 확대 박차
코스닥기업 세화피앤씨의 K뷰티브랜드 '모레모'가 세계 최대 규모 유럽 뷰티시장 본격 공략에 나섰다. '모레모'는 유럽, 아시아, 북미, 중동 등 전 세계 30여 개 나라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사진=세화피앤씨)copyright 데일리중앙
코스닥기업 세화피앤씨의 K뷰티브랜드 '모레모'가 세계 최대 규모 유럽 뷰티시장 본격 공략에 나섰다. '모레모'는 유럽, 아시아, 북미, 중동 등 전 세계 30여 개 나라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사진=세화피앤씨)ⓒ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아시아, 미국에서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세화피앤씨의 K뷰티브랜드 '모레모'가 세계 최대 규모 유럽 뷰티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나섰다.

코스닥기업 세화피앤씨는 4일 "유럽의 관문 슬로바키아의 현지 드럭스토어와 오프라인 유통망, 온라인 뷰티 전문 이커머스 유통기업들과 모레모 화장품 공급 계약을 체결, 최근 초도물량을 선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모레모는 2016년 브랜드 론칭 이후 세르비아, 노르웨이, 라트비아, 불가리아, 체코,  슬로바키아를 비롯해 유럽과 아시아, 북미, 중동 등 전세계 30여 개 나라 화장품 시장에 진출했다.

모레모는 네덜란드 H&B 스토어와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확장도 서둘러 유럽 화장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슬로바키아에 선보인 모레모 제품은 10초 물미역 트리트먼트로 유명한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10'과 '헤어트리트먼트 미라클2X', '리커버리밤B', '헤어 에센스 딜라이트풀 오일' 등 11종이다. 유럽 화장품 인증(CPNP)을 받았고 일본과 미국 소비자들이 가장 애용하는 베스트 애정템들로 엄선했다고 한다.

슬로바키아 화장품 시장은 2021년 6억5400만 유로(약 9400억원) 규모로 최근 한류 영향으로 한국 화장품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블루오션이다. 

코스닥기업 세화피앤씨 본사 전경.copyright 데일리중앙
코스닥기업 세화피앤씨 본사 전경.
ⓒ 데일리중앙

세화피앤씨는 화장품의 기능을 중요시하는 유럽 소비자 특성에 따른 맞춤형 제품을 선보이고 한국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모션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유럽 화장품 시장에서 모레모의 주력 라인인 헤어제품이 큰 판매 비중을 차지하는 점을 감안해 접근성과 SNS 확산성이 뛰어난 유럽 온라인 유통망을 집중 확대할 예정이다.

모레모 마케팅 담당자는 "K뷰티 주요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슬로바키아에 모레모 베스트셀러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유럽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한국을 대표하는 헤어코스메틱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