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설 앞두고 협력사 대금 850억원 조기 지급
상태바
현대오토에버, 설 앞두고 협력사 대금 850억원 조기 지급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4.01.3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설 연휴 조기 지급액보다 210억원 늘어난 규모
자금 수요 몰린 중소 협력사들의 부담 완화에 큰 도움 기대
현대오토에버가 설 명절을 앞둔 협력사의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올해도 거래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올해는 지난해 설 명절 때보다 210억원 늘어난 850억원 규모다. 자금 수요에 몰린 중소 협력사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현대오토에버가 설 명절을 앞둔 협력사의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올해도 거래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올해는 지난해 설 명절 때보다 210억원 늘어난 850억원 규모다. 자금 수요에 몰린 중소 협력사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현대오토에버가 설 명절을 앞둔 협력사의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거래 대금을 설 연휴 전 조기 지급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 대상은 현대오토에버가 1월과 2월 지급할 하도급 거래 대금으로 총 850억원 규모다. 

현대오토에버는 이번 대금 조기 지급으로 명절을 앞두고 자금 수요가 몰린 중소 협력사들의 부담 완화를 기대하고 있다. 협력사들은 예정된 지급일보다 1~2주 일찍 대금을 받을 수 있다.

지급 규모는 지난해 설 연휴 전 조기 지급한 대금보다 210억원 증가했다. 현대오토에버는 지난해 설 명절에도 약 640억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조기 지급한 바 있다.

한편 현대오토에버는 올해부터 하도급 대금 지급 기준을 변경해 협력사의 유동성 제고를 돕고 있다. 매입 이후 30일 이내였던 지급일 기준을 15일 이내로 줄여 협력사의 유동성 제고에 이바지하고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앞으로도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 노력을 확대하며 협력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