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상태바
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24.02.0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주간의 재미있는 띠별 운세(2.5~11)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copyright 데일리중앙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
ⓒ 데일리중앙

2월 5일(월)

쥐띠
36年生 일을 빠르게 처리하는 것보다 조금 더디더라도 사고 없이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48年生 시작부터 엉키면 마무리가 쉽지 않으니 처음부터 집중해서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60年生 이기적인 생각은 버리고 서로 이해하고 인정해야 앞으로 발전이 있을 것입니다.
72年生 혼자서 할 수 없는 일은 욕심을 내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 양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84年生 생각이 많아지면 오히려 결정하기 어려우니 간단하게 생각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96年生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자리라면 기운을 북돋아 주는 푸른색으로 코디해 보세요.
08年生 본인이 도와줄 수 있는 상황, 능력이 된다면 도움을 외면하지 않도록 해보세요.

소띠
37年生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조금만 신경 쓰면 좋아지겠지라는 생각을 버리세요.
49年生 늘 하던 말이라도 오늘은 조금 더 따뜻하게 말을 건네면 본인에게 도움이 돼요.
61年生 오늘은 금전거래를 하게 되면 돈 잃고 사람도 잃을 수 있으니 거래는 하지 마세요.
73年生 돈 쓸 일이 생기면 한 번에 지출하지 말고 정말 필요한 것이 생각해 보도록 하세요.
85年生 오늘은 본인에게 조금 힘에 부치는 일도 능히 해결하고 좋은 성과를 얻는 날입니다.
97年生 친구나 동료들에게 핀잔을 듣고 싶지 않다면 남의 일에 끼어들어 간섭하지 마세요.
09年生 스트레스가 많은 쌓여 있으니 사람들과 시간을 가지는 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앞으로 나아갔다고 생각했는데 성과 없이 돌고 도는 헛수고만 하게 될 수 있습니다.
50年生 금전운이 좋으니 투자나 매매를 하게 되면 이득이 생길 것이니 고려해 봐도 좋아요.
62年生 하는 일이 약간 불안한 점이 있어도 일은 차질없이 진행되니 안심해도 좋습니다.
74年生 오늘은 욕심만 부리지 않으면 평판이 좋아지거나 신뢰를 얻게 될 수 있습니다.
86年生 오늘은 다른 사람들보다 튀는 행동보다는 조용히 묻어가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98年生 속마음을 털어놓아도 부담 없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사람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토끼띠
39年生 본인의 아집을 부리게 되면 보기가 좋지 않으니 되도록 독선을 자제하는 게 좋아요.
51年生 새로운 일을 추진하게 되면 방해가 따를 수 있으니 하던 일에 매진하는 것이 좋아요.
63年生 해야 할 일을 미리미리 해 놓지 않으면 모든 일이 엉망 되어 버리기 쉬운 날입니다.
75年生 다소 불안감은 있지만, 새롭게 추진하는 일에는 행운이 따르게 되는 하루입니다.
87年生 본인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을 기분 나빠하지 말고 새겨듣고 고쳐나가는 게 좋아요.
99年生 오늘은 편안한 분위기의 친구로 지내기 좋은 스타일의 이성을 만날 수 있어요.

용띠
40年生 다소 허전하고 우울한 마음이 드니 사소한 일에도 서운함이 밀려올 수 있습니다.
52年生 지혜로운 사고로 걱정이나 불안감을 떨쳐버리고 목표를 향해 꾸준히 나가도록 해요.
64年生 현 상황이 불리해도 시간이 지나게 되면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흐를 것입니다.
76年生 확신이 서지 않는 일이 있다면 자존심을 버리고 주변의 상황을 정확히 살펴보세요.
88年生 오늘은 아름다운 인연의 시작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으니 기대하기 좋은 날입니다.
00年生 잔소리를 늘어놓거나 구속하려고 하면 오히려 다툼의 실마리를 제공할 수 있어요.

뱀띠
41年生 평소보다 조금 일찍 시작한다면 이전처럼 변함없이 무난한 날이 될 수 있어요.
53年生 무언가 배우는 중이라면, 부끄러워하지 말고 열정을 쏟아 부어보는 것이 좋아요.
65年生 힘들고 어려운 일들이 밀려와도 의지력이 강해, 해결방법을 모색할 수 있습니다.
77年生 돈에 집착하여 쫓아다닌다고 다가오는 것이 아니니 하던 일에 전념하도록 하세요.
89年生 어딘가에 응모하거나 즉석 추첨 같은 것에 행운이 따르니 지원해 봐도 좋습니다.
01年生 나이 차이가 나면 세대 차이를 느낄 수 있으니 비슷한 또래를 만나는 게 좋습니다.

말띠
42年生 고목 나무에 꽃이 피어 화사함이 깃드니 힘들었던 지난날을 잊고 새날이 시작돼요.
54年生 교류와 대인 관계보다 조용히 해 왔던 일이나 관심 분야에 정신 집중하는 게 좋아요.
66年生 오늘은 바쁘다는 핑계대지말고 시간을 내서 가족들과 식사 시간을 가져 보세요.
78年生 독립적으로 활동하기보다 주변의 친구들과 자주 만나 조언을 듣는 것이 좋아요.
90年生 배움이 있는 시기이니 좋은 스승이나 정보를 얻게 되어 한 단계 발전할 수 있어요.
02年生 지금은 내실을 다져서 기회를 잡기 위한 준비 단계라고 생각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양띠
43年生 오늘따라 이상하게 사소한 일로 주변 사람들과 자주 부딪치는 될 수 있겠습니다.
55年生 에너지가 떨어지고 걱정도 많아지니 조심스럽게 생활 패턴을 유지해 나가보세요.
67年生 관심을 가졌던 분야를 더욱 갈고 닦으며 미래를 위해 기반을 닦아놓는 게 좋습니다.
79年生 오늘은 사소한 것에 예민하게 반응하여 의미 없는 다툼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91年生 의지와 신념이 강하니 스스로 열정과 노력으로 많을 것들을 이루어 낼 것입니다.
03年生 지금은 먼 장래의 계획을 세우기보다는 눈앞에 닥친 현실에 집중하는 것이 좋아요.

원숭이띠
44年生 큰 변화가 있진 않지만, 심신이 안정되고 노력한 만큼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6年生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다고 주변에 벽을 세우지 말고 사람들 얘기에 귀를 기울여요.
68年生 몸과 마음을 닦고 자신의 때를 기다리며 실력을 기르고 내실을 다지는 게 좋아요.
80年生 한눈팔지 말고 자신이 세운 목표를 향해 달려가면 노력의 대가가 있을 것입니다.
92年生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에서도 멀어지니 사랑하는 사람과는 자주 만나야 좋습니다.
04年生 눈높이를 조금 낮추면 금방 해결할 수 있으니 기준치를 조금 낮추기를 바랍니다.

닭띠
45年生 운동 부족으로 근력이 많이 부족하니 지금부터 가벼운 운동을 시작해야 합니다.
57年生 그동안 해 왔던 일들에 대해 회의감이 들어도 단점보다는 장점을 생각하도록 해요.
69年生 눈에 보이는 이익을 보지 말고 멀리 내다보는 안목을 가지고 행동하는 것이 좋아요.
81年生 언제 어디서든 여유와 미소를 잃지 말고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모습을 보여 주세요.
93年生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르니 사람을 너무 믿지 않는 게 좋습니다.
05年生 원하는 목표가 있다면 고민하지 말고 발 빠르게 움직이세요, 좋은 운이랍니다.

개띠
46年生 순리대로 일을 진행해 나가더라도 문제가 없으니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하세요.
58年生 일이 완성되어 가더라도 긴장의 끈을 늦추지 말고 마무리를 깔끔하게 지으세요.
70年生 생각대로 밀고 나갈 것이 아니라 주변 의견도 수렴해서 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82年生 대인관계 운이 좋은 방향으로 흐르니 원하는 부분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94年生 작은 성과에 만족하여 안주하지 말고 좀 더 큰 목표를 세워서 도전하는 게 좋아요.
06年生 오늘은 귀에 약간 거슬리는 말이라도 잘 새겨듣도록 해보세요, 도움이 됩니다.

돼지띠
47年生 본인의 생각을 관철하기 위해서는 강요하지 말고 설득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59年生 거래에 관련되는 모든 일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으니 바쁘게 움직이는 게 좋아요.
71年生 노력했던 일이 좋은 성과를 나타내기 시작하니 머지않아 좋은 일이 생길 것입니다.
83年生 지금은 지나간 것에 미련을 가지지 말고 새로운 일을 계획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95年生 우연한 만남에 기대를 해도 좋아요, 잠깐 스치는 인연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07年生 오늘은 본인이 몰랐던 사실을 깨달을 수도 있고, 더 나은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6일(화)

쥐띠
36年生 마음이 풍요로우니 가정도 안정되고 평화로울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48年生 오늘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기운을 보강하여 체력을 강건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60年生 물질적으로 상당한 이득이 따르는 날이니 무언가를 사고파는 일이 아주 좋습니다.
72年生 오늘은 한동안 머리를 아프게 한 복잡한 일이 귀인의 도움으로 해결될 수 있어요.
84年生 변화와 충동적인 행동이 따를 수 있으니 자제력과 유연한 태도가 필요한 날입니다.
96年生 오늘은 좀 더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움직여야 좋은 기회를 먼저 잡을 수 있어요.
08年生 무엇이든 마음이 가는 대로 해도 큰 손해가 없을 수 있습니다, 자신감을 가져요.

소띠
37年生 오늘은 선의의 거짓말이 필요하니 알아도 모른 체하고 넘어가 주는 것이 좋아요.
49年生 배려하는 마음으로 상대를 바라보면 예전에 보이지 않았던 것들이 보일 것입니다.
61年生 안 풀리는 일에 대해서 너무 신경을 쓰게 되면 심리적으로 압박이 올 수 있어요.
73年生 땀과 노력 없이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으니 매사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습니다.
85年生 주위의 정보에 귀를 기울이면서 스스로 어떻게 만들어 갈지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97年生 사랑에 대해 너무 진지하게 생각하는 것보다 조금 가볍게 생각해도 괜찮아요.
09年生 무엇이든 겉만 보지 말고 내면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언쟁은 피하도록 하세요.

호랑이띠
38年生 일단 우기고 보는 습성은 주변 사람들에게 피곤하게 만드는 것이니 고쳐야 해요.
50年生 일을 결정해야 한다면 오늘이 적합하니 계획했던 대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62年生 빠르지 않아도 꾸준히 해나가면 진행하고 있는 일이 성과가 나고 성장할 겁니다.
74年生 분위기에 휩쓸리면 해가 다가올 수 있으니 되도록 나서지 않는 것이 현명합니다.
86年生 꾸준히 노력하여 기회를 찾으려고 노력하면 도약의 기회를 맞이할 수 있을 겁니다.
98年生 다양한 사람을 만나서 경험을 해야 좋은 사람을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토끼띠
39年生 친한 사람의 부탁이라도 지금 당장 시간을 내기가 힘들다면 거절하는 게 좋습니다.
51年生 돈에 욕심을 부리기보다 돈을 이용할 줄 아는 사람이 되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63年生 지금 상황이 좋지 않더라도 불안에 떨지 말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웃으며 넘겨요.
75年生 숲은 보지 못하고 나무만 본다면 백 가지를 얻더라도 절반은 잃을 수 있어요.
87年生 서두르지 말고 상황을 살피며 때를 기다려야 좋은 기회를 맞이할 수 있을 겁니다.
99年生 노력한 성과가 나타나서 주변에서 인정을 받게 되니 뿌듯한 마음이 들 수 있어요.

용띠
40年生 고집과 자존심을 내세워 큰소리치는 것이 얼마나 어리석은 일인지 알게 될 겁니다.
52年生 지인들에게 지금까지 받은 것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표현해 보기 좋을 것입니다.
64年生 오늘은 도랑 치고 가재 잡듯이 한꺼번에 좋은 기운이 줄지어 들어올 수 있어요.
76年生 자신이 마음먹은 것을 끝까지 밀고 나가는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한 하루입니다.
88年生 이유 없이 남을 비방하고 헐뜯는 것은 본인 인격도 추락한다는 것을 알아야 해요.
00年生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엔 조건을 너무 따지지 말고 사람 됨됨이를 먼저 보세요.

뱀띠
41年生 오늘은 집에서만 있던 자신에게 뜻하지 않는 행운으로 재물 운이 열리는 날입니다.
53年生 실력을 과신하는 무모한 행동은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할 것입니다.
65年生 지금까지 계획한 일의 방향이 정해졌다면 꼼꼼하게 따져보고 진행해야 좋습니다.
77年生 자신 있게 도전하는 용기가 많은 사람에게 도전의 용기를 북돋아 줄 수 있어요.
89年生 임신할 계획이 있다면 지금 계획을 잘 세워보면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01年生 지금은 앞으로 다가올 장래에 대해 미리 설계해 두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말띠
42年生 지난날의 일, 정에 얽매이기 쉬운 날이니 냉정하게 마음을 먹고 처리해야 해요.
54年生 우유부단한 성격 때문에 오해를 받지 않으려면 표현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66年生 매사에 자신감을 가지고 원칙을 따르면서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78年生 풀리지 않던 일을 포기하지 않고 극복하려고 노력하면 해결책이 생길 수 있어요.
90年生 새로운 일을 하는 운세이며 막힘없이 순탄한 행로이니 행복이 생길 수 있어요.
02年生 지인을 통해 소개받게 되면 계속 좋은 관계로 유지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양띠
43年生 오늘은 건강할 때 건강을 챙기라는 말처럼 건강도 한번 확인해 보는 것이 좋아요.
55年生 노력 없이 가지려는 마음을 버리고 성실히 노력해서 떳떳하게 가지도록 해보세요.
67年生 사소한 일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가볍게 웃어넘기는 아량을 보여 주는 게 좋아요.
79年生 한번 맡은 일은 끝까지 책임지고 마무리 짓는 모습을 보여 주는 게 좋을 것입니다.
91年生 기회가 왔을 때 주저하지 말고 승부수를 던지면 반드시 좋은 성과를 볼 수 있어요.
03年生 발표나 시험운이 좋아 무엇이든 열심히 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건강도 좋아지고 아무 걱정 없이 모든 일이 수월하게 이뤄질 수 있습니다.
56年生 내실을 충실히 다지며 주변 의견을 수렴하며 일 처리하면 좋은 결과가 있습니다.
68年生 일을 깔끔하게 마무리를 지으면 새롭게 일을 시작하기 좋고 기분도 좋겠네요.
80年生 무슨 일이든지 흥겹고 즐겁게 하면 흥도 나고 일의 능률도 올라갈 것입니다.
92年生 연애운이 좋으니 자신이 꿈꿨던 로맨틱하고 똑똑한 이성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04年生 오늘은 날은 집중력이 둔해지고 수업이 무척 지루하게 느껴지는 날이 될 것입니다.

닭띠
45年生 사람들과 대화를 자주하고 뜻을 같이하면 앞으로 돈독한 관계가 될 것입니다.
57年生 오늘은 긴장을 늦추지 말고 열심히 하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습니다.
69年生 큰 성과 내려고 욕심을 부리지 말고 하나하나씩 차분하게 하는 것이 유리해요.
81年生 항상 고개를 숙이고 겸손한 자세로 주변 분들을 대하고 즐거운 마음을 가지세요.
93年生 애정운이 좋은 날이니 첫 만남에서 서로가 눈빛을 교환하는 사이가 될 수 있어요.
05年生 때늦은 대처에 힘쓰지 말고 소용이 없는 일은 과감히 내려놓길 바랍니다.

개띠
46年生 날이 갈수록 체력이 고갈되기 쉬우니 건강을 체크하면서 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58年生 물건을 매매하는 일에 좋은 운이니 물질적으로 상당한 이익이 따를 수 있습니다.
70年生 일할 때마다 다른 의견을 제시하고 앞을 가로막는 사람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82年生 시행착오 없이 결과물을 얻을 수 없으니 꾸준하게 노력해야 결과를 얻겠습니다.
94年生 평소보다 조금 더 진지하고 냉정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 믿음을 받을 수 있습니다.
06年生 주위의 위로 섞인 칭찬에 마음을 뺏기지 않도록 마음을 다 잡아야 할 것입니다.

돼지띠
47年生 지금까지 해보고 싶은 것이 많아도 바빠서 해보지 못한 것들을 해 보세요.
59年生 오늘 외출을 하게 된다면 우연하게 반가운 얼굴을 마주칠 수 있겠습니다.
71年生 오늘 같은 날에 후회나 상처를 받고 싶지 않다면 한 걸음 물러서는 것이 유리해요.
83年生 원하는 걸 얻기 위해서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먼저 내주는 지혜가 필요해요.
95年生 오늘은 이유 없이 멍해질 수 있는 하루이니, 실수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07年生 상대의 단점이 보일수록 상대의 결점을 들추지 말고 덮어줘야 유리할 것입니다.

7일(수)

쥐띠
36年生 섣불리 남의 일에 나섰다간 큰코다칠 수 있으니 조용히 있어야 하는 날입니다.
48年生 눈앞의 이익에 급급하여 명분을 잃어버리면 큰 후회를 할 수 있으니 주의해요.
60年生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하던 일을 끝까지 밀고 나가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72年生 잠시 숨을 고르면서 힘과 체력을 비축하여 조용히 때를 기다리는 게 유리합니다.
84年生 얻고자 하는 게 있다면 운이나 요행을 바라지 말고 노력과 땀으로 얻어야 해요.
96年生 애정운이 좋게 들어와 있으니 마음이 맞고 대화가 되는 사람을 만날 수 있어요.
08年生 오늘은 편안한 하루를 맞이할 수 있어요, 평온한 마음을 가지고 공부해 보세요.

소띠
37年生 건강 흐름이 좋지 않으니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49年生 결정한 일은 주저하지 말고 처음 생각대로 밀고 가면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어요.
61年生 이기는 것만이 좋은 것은 아니니 너그럽게 져줄 수 있는 아량을 보이는 게 좋아요.
73年生 손실을 피하고 싶다면 과도한 욕심을 버리고 지나친 이윤을 추구하지 말아야 해요.
85年生 한 명의 생각보다 여러 명의 생각이 나으니 주변에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아요.
97年生 이별을 피하고 싶으면 언행을 조심하고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야 해요.
09年生 지금은 머리를 쓰고 지혜를 모아야 할 때니, 집중력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좋은 결과는 혼자 즐기기보다 주위 사람이나 가족과 함께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50年生 무겁게 느껴진 몸과 마음이 가뿐해지니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겠습니다.
62年生 무언가 앞장서서 하려고 하기보다 한발 물러서서 관망하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74年生 오늘 이익이 나지 않았다면 실망하지 말고 내일을 위해 투자했다고 생각하세요.
86年生 모든 일을 원칙대로 추진하고 이치에 맞지 않으면 거절해야 탈이 없을 것입니다.
98年生 오늘은 당신 주위에 행복 바이러스가 맴돌고 있으니 나누어서 배로 만들어 봐요.

토끼띠
39年生 옛이야기를 젊은이에게 들려주어 힘든 일을 꿋꿋하게 헤쳐 나가길 격려해 주세요.
51年生 자신의 마음속 열정이 넘쳐 너무 서두르다 보면 일을 그르칠 수 있는 날입니다.
63年生 오늘은 실력을 믿고 자신 있게 밀고 나가는 배포를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75年生 자기 이익만 생각하지 말고 이웃들에게 나눔을 베푸는 마음이 필요한 날입니다.
87年生 신경이 예민해지면 오히려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틈틈이 휴식을 취해 보세요.
99年生 자신이 가는 길이 아니다 싶으면 빨리 다른 길로 가는 용기도 필요할 것입니다.

용띠
40年生 과거에 오래 사로잡혀 있으면 모든 것이 위축될 수 있으니 빨리 잊는 게 좋아요.
52年生 오늘은 평화롭다 못해 따분하고 지루하다고 느껴질 수 있는 하루이겠습니다.
64年生 바쁘다고 소홀히 취급하고 지나간 것들을 다시 살펴보면 손실을 막을 수 있어요.
76年生 불가능한 일은 과감히 포기하고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88年生 오늘은 너무 늘어져 있지만 말고 새로운 일에 도전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00年生 하늘이 무너지는 듯해도 솟아날 구멍이 있으니 천천히 신중히 생각해 보세요.

뱀띠
41年生 마음은 뻔한데 몸이 따라주지 않으니 세월이 무심하고 서러움이 들 수 있어요.
53年生 오늘은 노력한 만큼 모든 일에서 성과가 나타나니 부지런히 움직이는 것이 좋아요.
65年生 재혼을 꿈꾸고 있다면 친지들의 도움을 얻으면 좋은 만남을 전개할 수 있습니다.
77年生 움직이는 만큼 수익이 날 수 있으나 바쁘게 움직임에 의한 사고는 조심해야 해요.
89年生 언제든지 좋은 일이 있으면 나쁜 일도 따라오니 항상 조심해야 좋을 것입니다.
01年生 공부하기에도 집중이 잘되고 모든 일을 하고 싶어지는 열정이 넘칠 수 있습니다.

말띠
42年生 심사숙고는 하되 너무 많이 생각하게 되면 결정하는데 실수를 할 수 있을 겁니다.
54年生 기쁜 일이 있다고 너무 자랑하고 다니면 시기나 질투하는 사람이 생길 수 있어요.
66年生 급한 일이 있다면 조금만 침착하게 행동하고 동료들과 합심하는 게 유리해요.
78年生 감나무 밑에 누워서 감이 떨어지기를 기다리지 말고 먼저 움직이는 게 좋습니다.
90年生 애정운이 좋지 않으니 미팅이나 소개팅은 다음 기회로 미루는 게 좋을 것입니다.
02年生 쓸데없는 일에 관심이 생기니 일, 공부가 손에 잡히지 않을 수 있는 하루네요.

양띠
43年生 외출은 되도록 줄이고 말조심을 한다면 아무런 일없이 넘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55年生 오늘은 금전적인 지출과 손실로 인해 마음 상할 일들이 생길 수 있는 날입니다.
67年生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바꾸는 일보다는 마음의 변화를 가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79年生 모든 일에 과신하거나 예상하면 실패할 가능성이 있으니 자중하도록 하세요.
91年生 지난 인연 때문에 너무 자책하거나 어리석은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유리해요.
03年生 공부도 좋지만, 무리하지 말고 적당한 기분전환과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합니다.

원숭이띠
44年生 사람에게 남몰래 베풀고 음덕을 쌓으면 그 복이 후손들에게 내려가게 될 겁니다.
56年生 지금은 평소보다 꼼꼼하게 자신과 자신 주변을 살피며 행동해야 이로운 날입니다.
68年生 세상의 일은 마음먹기에 달렸으니 긍정의 힘으로 활력을 불어 넣어 보세요.
80年生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많은 날이니 오늘은 모든 일을 할 때 조심을 해야 해요.
92年生 사소한 다툼으로 시작해서 큰 다툼으로 번질 수 있으니 말을 조심해야 합니다.
04年生 한 방울의 빗방울이 바위를 뚫듯 꾸준히 노력을 하면 못 이룰 일이 없을 것입니다.

닭띠
45年生 남에게 베푸는 일은 오른손이 한 것을 왼손이 모르게 하듯이 음덕을 쌓으세요.
57年生 해야 할 일이 많은데 몸이 천근만근 무겁게 느껴져도 꼭 해야 할 일은 챙겨요.
69年生 함께 일을 하게 되면 일하는 도중에 다툼이 일어나게 되니 되도록 혼자 움직여요.
81年生 평소에 신경 쓰지 않았던 투자에 관심을 가지면 심신이 피곤해질 수 있습니다.
93年生 학문을 열심히 하면 祿(록)이 그 안에 있음을 깨닫고 열심히 익히고 또 익히세요.
05年生 오늘은 건강에 관심을 높여 보세요, 식탁 위에 올라온 음식에 관심 가져보세요.

개띠
46年生 본인의 문제도 아닌데 옆 사람의 말로 인해 쓸데없이 책임감이 생길 수 있어요.
58年生 생각지도 못한 지출로 인해 금전은 당분간 힘들고 어려운 날이 될 것입니다.
70年生 시작을 가로막는 난관도 없고 누군가와 함께 하는 일이라면 무리 없을 것 같네요.
82年生 자신의 슬기로운 지혜로 어려움이 닥쳐도 충분히 극복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94年生 마음이 멀어졌던 사람이 있다면 다시금 두 사람이 가까워질 수 있는 날입니다.
06年生 선배의 조언을 무시하면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귀담아 듣는 게 유리하겠네요.

돼지띠
47年生 지금은 조용히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마음을 안정시키고 유지하는 게 필요해요.
59年生 오늘은 가만히 있지 말고 움직이면 움직인 만큼 성과가 들어오게 될 수 있어요.
71年生 지금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과감하게 추진하게 되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어요.
83年生 실수에 굴하지 않고 꿋꿋한 모습을 보이면 머지않아 만회할 날이 올 것입니다.
95年生 연애운이 강하게 들어오니 상대 미모보다 마음 씀씀이를 보는 게 좋을 것입니다.
07年生 남달리 판단력이 정확하고 이해력도 있어요, 복잡한 문제가 생기더라도 괜찮아요.

8일(목)

쥐띠
36年生 어떤 행동을 하기 전에 잠깐이라도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유리합니다.
48年生 오늘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낡은 습관이나 버릇을 깨트려야 유리한 날입니다.
60年生 차분하게 자신을 한번 돌아보면 적지 않은 변화를 가져다줄 수 있을 것입니다.
72年生 앞서 나가려 하지 말고 주위 사람들과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84年生 직접 여기저기 나서게 되면 일이 꼬일 수 있으니 나서지 않는 것이 현명합니다.
96年生 취업 걱정은 뒤로하고 연인이나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보면 좋습니다.
08年生 오늘 해야 할 일은 오늘 안에 끝내도록 해야 후회가 없을 것입니다.

소띠
37年生 주변 일에 끼어들어 참견했다가 좋은 소리를 듣지 못하니 하는 일에만 집중해요.
49年生 일할 때는 너무 조바심을 내면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마음을 편안히 가지세요.
61年生 사람들을 관리하고 일을 지켜보면서 참견도 해야 하니 무척 바쁠 수 있어요.
73年生 중요한 일이나 원하는 일에는 큰 진전이 있으니 바로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85年生 좋은 운이 들어와 있으니 기분도 좋고 활력이 넘치니 무엇을 해도 잘 풀려요.
97年生 오늘은 직접 만나기보다는 간접적으로 소통을 하는 것이 행운이 따르는 날입니다.
09年生 오늘은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사람과의 인연이 생길 수 있는 하루입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코가 석자이니 남의 일에 배 놔라 감 놔라하며 간섭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0年生 만나서 담소를 나누는 것도 좋지만 정신을 힐링하고 마음을 안정시켜야 합니다.
62年生 금전운이 좋아 투자나 재테크를 해 보는 것도 좋고 이사를 하기에도 좋아요.
74年生 새롭게 진행하는 일에 방해가 따를 수 있으니 하는 일에 매진하는 게 좋습니다.
86年生 그간 선후배들과 사이가 좋지 않았다면 이제부터 화해할 수 있는 운이 들어와요.
98年生 오늘 행운과 금전 운을 상승시키려면 노란색 계통의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토끼띠
39年生 오늘은 규칙보다 융통성이 더 필요한 하루이니, 융통성을 발휘해 보세요.
51年生 주변 상황들이 빠르게 흐르니 이런 흐름을 잘 타고 페이스를 잘 조절해야 해요.
63年生 꼭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오늘만큼은 먼저 한발 양보하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75年生 풀리지 않을 것 같던 일이 순조롭게 풀리고 금전운도 상승곡선을 그리네요.
87年生 유혹에 흔들리지 않고 하던 일을 꾸준히 밀고 나가면 반드시 성공할 것입니다.
99年生 다툼이 있었다면 되도록 빨리 화해하는 것이 서먹함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겁니다.

용띠
40年生 무슨 일이든지 고집대로 무리하게 추진하게 되면 하던 일을 망치게 될 수 있어요.
52年生 주변인들의 동의를 얻는 일이나 문서를 작성해야 하는 일은 진행하기 수월해요.
64年生 머릿속으로 생각만 하고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으니 실천해 보세요.
76年生 우물을 판다면 여기저기 파지 말고 한 우물만 파는 것이 성공할 수 있을 겁니다.
88年生 과도한 성취욕은 자칫 대인 관계를 망칠 수 있으니 스스로 자중하는 게 좋아요.
00年生 세상사 모든 일이 자신 뜻대로 되는 것이 아니니 참고 인내하는 것을 배우세요.

뱀띠
41年生 주변 사람들과 정신적인 교감도 통하고 감정적으로 안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53年生 평소 고집했던 스타일부터 벗어 던지고 조금씩 변화시켜 보는 것이 좋습니다.
65年生 일에 자만심이 아닌 자부심을 느끼면서 한다면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77年生 준비가 덜 된 상태서 무모하게 뛰어들면 얻을 것은 없으니 급하게 서두르지 마요.
89年生 감정이 긍정과 부정으로 오고 갈 수 있으니 중요한 선택은 즉흥적으로 하지 마요.
01年生 무조건 싫은 소리를 피하려고만 하지 말고 예의 바르게 당당하게 맞서 보세요.

말띠
42年生 어떤 일이라도 시작하면 지루함은 사라지고 사소한 즐거움이 찾아올 것입니다.
54年生 신뢰가 무너지지 않게 약속을 잘 지키면 대인 관계도 원활하게 돌아갈 것입니다.
66年生 아무리 자신 의견이 더 좋더라도 오늘은 다수의 의견을 따라가는 게 좋아요.
78年生 생각과 전혀 다른 방향으로 일이 진행되어 포기하고 싶은 생각이 들 수 있어요.
90年生 앉으면 눕고 싶고 누우면 자고 싶어진다, 오늘은 나태해지는 것을 주의해요.
02年生 오늘은 혼자서 공부하는 것보다는 다른 사람과 함께 하는 것이 도움이 돼요.

양띠
43年生 건강은 건강할 때 챙겨야 하니 오늘부터 가볍게 걷기 운동을 해보는 게 좋아요.
55年生 노력 없이 얻을 걸 바라지 말고 부지런히 움직여 얻는 것을 첫째로 생각하세요.
67年生 새로운 사람과 만날 수는 있겠으나 인연을 아닌 듯해요, 너무 정을 주지 마세요.
79年生 어떤 마음을 쓰느냐에 따라 다가오는 행운 크기도 차이가 분명 있을 것입니다.
91年生 발등에 떨어진 일만 보지 말고 한발 멀리 볼 수 있는 안목을 가져야 좋습니다.
03年生 학업적으로 좋은 기운이 솟아 나오는 날이면서 축하받을 일들이 있는 날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오늘은 집에만 있지 말고 활동을 통해서 많은 에너지를 소모해야 건강에 좋아요.
56年生 주변인들의 조언과 도움을 받으면서 일을 해 나가면 좋은 성과를 얻을 것입니다.
68年生 오늘은 만남에 좋은 기운이 발하여 원하는 분야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어요.
80年生 현재에 안주하지 말고 좀 더 큰 목표를 세워서 한 발자국씩 나아가도록 하세요.
92年生 무의미한 일에 연연하지 말고 자신만의 목표를 세워 매진하는 것이 이로워요.
04年生 새로운 강의를 듣거나 모임을 통해 자신을 개발하는 시간을 가져야 좋습니다.

닭띠
45年生 오늘은 하던 일을 모두 뒤로 미루고 휴식을 취해야 건강을 찾을 수 있겠습니다.
57年生 혹 모두가 내게 등을 보일 때 가족만큼은 내 편이라는 걸 잘 기억해야 합니다.
69年生 지금 하는 일에 확신이 선다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힘을 쏟아부어 보기 좋아요.
81年生 신경이 날카로워져 가시 돋은 말로 주변 사람에게 상처를 줄 수 있으니 주의해요.
93年生 지금은 가볍게 할 수 있는 일들을 다양하게 경험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05年生 돈을 유용하게 활용하여 똑똑한 소비를 해야 하는 적절한 시기일 것입니다.

개띠
46年生 오늘은 정신과 육체가 지쳐서 지금 쉬어 주지 않으면 탈이 날 것 같은 날입니다.
58年生 주변 간섭이 많아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는 말처럼 될 수 있습니다.
70年生 해결하기 힘든 일은 오래 끌고 말고 포기하든지 새로운 일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82年生 앞날을 보고 일하면 그동안 정체되었던 기운이 물러가고 좋은 기운이 옵니다.
94年生 상대를 포용하거나 배려하는 마음을 갖는 것이 상대의 마음을 움직일 것입니다.
06年生 오늘은 집 안팎으로 순조롭고 웃음이 끊이지 않는 운이 들어오는 운세이네요.

돼지띠
47年生 지금은 가까운 지인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삶의 여유를 갖고 싶어질 수 있어요.
59年生 오늘은 다른 사람의 말이나 약속을 믿었다가는 크게 손해를 볼 수 있는 날입니다.
71年生 지금은 재물과 관련해서는 주의가 필요하니 투자는 신중히 결정해야 좋습니다.
83年生 일의 준비가 조금 덜 되어있다고 할지라도 일단 저지르고 시작해야 좋습니다.
95年生 상대가 약간 투정을 부리거나 짜증을 내더라도 오늘은 받아 주는 게 유리해요.
07年生 상대방의 일에도 적극적으로 나서주고 지지해주면 본인에게도 도움이 되겠어요.

9일(금)

쥐띠
36年生 열정과 의욕이 떨어지니 활동의 범위를 축소하여 조용히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48年生 본인의 생각대로 일을 추진해 나간다면 분명히 금전이 따라올 수 있겠습니다.
60年生 직업에 대해 확신이 생기고 도전해보고 마음이 생기니 의욕적일 수 있습니다.
72年生 결정을 내려야 하는 일이 있다면 조용히 혼자 결정을 내리는 것이 유리합니다.
84年生 오늘은 부지런하게 움직이면 움직이는 만큼 성과가 발생하게 되는 하루입니다.
96年生 오늘은 깊이 아는 것보다 폭넓게 두루두루 아는 것이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08年生 긍정적인 언행과 행동으로 인해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하루가 될 수 있습니다.

소띠
37年生 오늘은 되도록 집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야 운이 상승하게 된답니다.
49年生 당신을 걱정하며 조언을 건네는 사람들의 말을 귀담아듣는 것이 좋겠습니다.
61年生 새로운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아이템이 좋겠습니다.
73年生 미처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기회가 온다면 적극적인 태도를 보여야 좋답니다.
85年生 오늘은 가족들의 도움으로 모든 일이 술술 잘 풀려갈 수 있겠습니다.
97年生 연인이라면 욱하는 감정이 올라와도 최대한 참는 것이 서로에게 좋답니다.
09年生 나의 나태함으로 인해 친구와 다툼이 생기니 부지런히 움직이도록 하세요.

호랑이띠
38年生 하고 싶은 말이 많아도 자칫 감정이 앞서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도움이 돼요.
50年生 중요한 결정을 해야 할 때 확신이 생기지 않으면 도움을 요청해 보도록 해요.
62年生 계획하고 진행하고자 하는 일이 있다면 기다리던 성과를 볼 수 있는 날입니다.
74年生 오늘은 배우자와 애정이 샘솟으며 가정의 평화가 찾아오는 행복한 날입니다.
86年生 자신의 이상형과 반대인 이성을 마주치게 되지만 호감이 생길 수 있답니다.
98年生 상대의 겉모습보다 상대를 배려할 줄 아는 내면을 보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토끼띠
39年生 가만히 집에 머무르기보다는 가까운 거리라도 움직이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51年生 무산되었던 일이 좋은 기회와 함께 다시 찾아올 수 있는 행운이 들어옵니다.
63年生 좋은 기회가 주어지니 일취월장하여 남들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겠어요.
75年生 무료하고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해 보세요.
87年生 비 오는 날 우산 같은 존재가 되어주는 사람을 만날 수 있으니 기대하기 좋아요.
99年生 자신의 장단점을 생각하고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져 보는 것이 도움이 돼요.

용띠
40年生 오늘부터 가벼운 운동을 시작하여 신체가 다시 활기를 찾는 노력이 필요해요.
52年生 일에 열정과 적극적인 태도로 하면 성과가 만족하게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64年生 오랫동안 맡아온 임무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어 일한 보람을 느끼는 날입니다.
76年生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표현하면 할수록 운이 상승하게 되는 하루입니다.
88年生 실수하지 않도록 아는 것도 두 번 세 번 확인하는 것이 나에게 유리해요.
00年生 주변 사람들을 너무 믿어서 마음속에 있는 이야기까지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뱀띠
41年生 금전을 지키는 데 주력하고 돈거래는 최대한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53年生 계약운이 좋지 않으니 사인을 하거나 투자하는 것은 잠시 보류하는 것이 좋아요.
65年生 오늘은 주식투자나 금전거래는 하지 않는 것이 손해를 막을 수 있는 날입니다.
77年生 승진의 기회가 주어지니 색다른 아이디어로 승부를 보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89年生 동료들과 경쟁하기보다는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면 협력하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01年生 오늘따라 의견 차이로 인해 대인관계의 중요성을 몸소 경험할 수 있겠네요.

말띠
42年生 자신감이 넘치고 행운이 따르며 바라는 일의 결실을 볼 수 있는 날입니다.
54年生 잦은 외출로 인하여 부부간의 사이가 나빠질 수 있으니 모임을 줄이는 게 좋아요.
66年生 다른 사람에게 양보하는 자세를 가진다면 뜻밖의 행운을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78年生 예전부터 하고 싶었던 일이라도 지금 무작정 저지르지 않는 것이 현명합니다.
90年生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서 먼저 주변 환경부터 정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02年生 언행이나 행동으로 인해 다른 사람들에게 불편을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띠
43年生 몸과 마음이 축 처진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니 활동량을 늘려 보세요.
55年生 귀에 거슬리는 말을 하더라도 정확한 조언을 해주는 사람의 말엔 집중해야 해요.
67年生 특별한 일정이 없더라도 밖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79年生 새겨 들여야 할 말과 흘려들어야 하는 말을 잘 구분하여 들어야 하는 날입니다.
91年生 문제가 커질 우려가 있을 수 있으니 무엇이든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좋아요.
03年生 한순간의 위기를 모면하려고 터무니없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원숭이띠
44年生 일이 순조롭게 진행이 되니 평소에 미뤄놨던 일을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56年生 적극적으로 대인관계를 넓히고 많은 사람을 만나면 행운이 따르는 날입니다.
68年生 오늘은 매매에 있어서 때가 좋지 않으니 잠시 기다려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80年生 지금이 기회라는 생각이 들면 망설이지 않는 것이 금전운이 상승할 것입니다.
92年生 사소한 말로 친구들과 갈등이 생길 수 있으니 긍정적인 말을 사용하는 게 좋아요.
04年生 공부에 지나치게 집착하고 몰두했다면 잠깐의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닭띠
45年生 건강에 적신호가 들어올 수 있으니 미리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57年生 오늘은 많이 활동하여 에너지를 충분히 사용하고 땀을 흠뻑 흘리도록 해보세요.
69年生 오늘은 혼자보다는 여럿이 협력하여 일을 진행하는 것이 승산이 큰 날입니다.
81年生 판단하기 힘들 때는 결정을 하지 않는 것이 다툼을 일으키지 않겠습니다.
93年生 최근에 알게 된 사람과 자주 만나서 더 가까운 사이로 발전시켜 보는 것도 좋아요.
05年生 쉽고 빠른 길을 택하는 것보다 더디더라도 정확한 길을 택해야 유리합니다.

개띠
46年生 거침없는 언행으로 인해 남을 상처를 줄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답니다.
58年生 기운 넘치는 일이 샘솟듯 일어나고 진행하고 있는 일에는 성과가 있는 날입니다.
70年生 중요한 거래처와 미팅이 있다면 적극적인 태도로 호감을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82年生 조력자가 나타나서 일을 도와주니 하던 일이 일사천리로 마무리 지어질 수 있어요.
94年生 오늘은 휴식을 취하지 않아도 평소보다 투지와 의욕이 넘쳐 나는 날입니다.
06年生 하던 일이 빠르게 잘 진행되면 자신의 능력을 최대치로 발휘하는 것이 좋아요.

돼지띠
47年生 오늘은 결과를 얻기 힘들 것 같으니 하던 일을 먼저 마무리하는 게 좋겠네요.
59年生 기존에 가졌던 선입견이나 고정관념을 버리고 새로운 시각으로 보는 것이 좋아요.
71年生 빠른 판단력으로 일을 추진해 나아가면 바라는 목표를 이룰 수 있는 날입니다.
83年生 꿋꿋하게 행동할 때 주위의 신뢰를 얻어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95年生 다른 사람들에게 간섭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활동을 해 보고 싶은 날입니다.
07年生 실수하더라도 절망하지 않고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는 것이 유리하겠습니다.

10일(토)

쥐띠
36年生 오늘은 색다른 모임에 참여해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48年生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한다면 좋은 일이 생기니 관계를 돈독하게 유지하세요.
60年生 재물에 대해 욕심을 부리지 않으면 금전 흐름이 원활하게 돌아가는 날이랍니다.
72年生 불편하게 만드는 사람에게는 대꾸하지 말고 무시해 버리는 것이 좋은 방편입니다.
84年生 오늘 갑자기 할 일이 파도처럼 쏟아질 수 있으니 주변에 도움을 요청해 보세요.
96年生 많은 사람에게 본인의 생각이나 의견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08年生 모두가 부러워할 만한 일이 생기고 가정에는 풍요로움이 가득한 날이 될 것입니다.

소띠
37年生 대인관계 운이나 문서운이 좋은 날이니 적극적으로 움직일수록 좋은 날입니다.
49年生 어설픈 조언이나 충고는 오히려 상대의 기분을 나쁘게 하니 최대한 삼가도록 해요.
61年生 많은 사람에게 축하받을 만한 경사스러운 소식이 서쪽에서 날아오는 날입니다.
73年生 머릿속으로만 대충 계획을 세우지 말고 철저하게 준비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85年生 주위 사람 말에 이리저리 휘둘리지 말고 자신을 생각을 믿고 움직여야 한답니다.
97年生 오늘은 생각지도 않았는데 자신을 도와주는 친구들이 많이 생겨날 수 있어요.
09年生 평소에 골칫거리였던 문제들을 깔끔하게 해결하는 능력을 보여줄 수 있답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지나간 일들에 미련을 가지지 말고 빠르게 현실에 적응하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50年生 금전운이 좋으니 오늘은 나를 위해서 가벼운 지출을 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62年生 겉모습을 키우는 것보다 좀 더 내실을 다져 가는데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74年生 앉아서 생각만 할 것이 아니라 생각하고 있는 것을 실천에 옮기는 것이 좋아요.
86年生 안 되는 일이라면 미련을 갖지 말고 빠르게 포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98年生 확고한 목표를 가져야 이익이 따르고 모두가 인정하는 자리에 오를 수 있어요. 

토끼띠
39年生 아무런 걱정 없이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하루입니다.
51年生 오늘은 당신이 어떤 마음을 가지는지에 따라 행운의 크기가 달라지는 날입니다.
63年生 그만두고 싶은 마음이 생기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하는 것이 유리해요.
75年生 욱하는 성질을 죽이고 현명하게 심사숙고한 후에 움직이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87年生 당신의 선한 행동이 왜곡되지 않도록 말과 행동에 신경을 쓰는 것이 유리해요.
99年生 커플이라면 두 사람을 돈독하게 만들어 줄 새로운 묘안이 필요한 날입니다.

용띠
40年生 남이 가진 것을 탐하는 생각이나 시기나 질투하는 마음을 가지지 않는 게 좋아요.
52年生 성급한 선택이 화를 불러올 수 있으니 철저히 따진 후 결정하도록 해보세요. 
64年生 어떠한 상황에서도 흥분하지 말고 차분히 풀어가면 모습을 보이는 것이 유리해요.
76年生 기분 상한 일이 있어도 일단 참고 얼굴에 미소를 잃지 않도록 하는 게 좋답니다.
88年生 오늘은 자신의 능력으로 주어진 일을 해결하려고 안간힘을 써야 하는 날입니다.
00年生 나의 힘으로는 많은 일을 해내기 어려우니 동료들의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아요.

뱀띠
41年生 오늘은 일보다는 취미나 새로운 것을 배우는데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53年生 어려운 상황이 닥쳐도 의연하게 때를 기다리고 현명하게 대처해야 하는 날입니다.
65年生 오늘은 수시로 확인하고 점검을 해야 일들이 무리 없이 빠르게 진행되는 날입니다.
77年生 오늘은 주변 사람의 고민을 가십거리로 삼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89年生 부부 사이라도 최소한의 예의를 갖추어서 대해야 애정운이 더 상승한답니다.
01年生 오늘은 가까운 사이일수록 더 챙기고 더 표현해야 운이 상승하는 하루입니다.

말띠
42年生 중요한 만남이 있다면 예의를 잘 지키며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유리해요.
54年生 누군가에게 빌려서 해결하려고 하는 것보다 스스로 힘으로 해결하는 게 좋아요. 
66年生 자신이 가지고 있는 믿음과 신뢰가 더욱더 커지는 계기를 만날 수 있는 날이네요.
78年生 이른 아침부터 운이 크게 상승할 수 있으니 중요한 결정이 있다면 오늘도 좋아요.
90年生 진행 중인 일들이 순조롭게 풀리니 의욕이 생기고 마음이 가벼워질 수 있어요.
02年生 오늘은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도전을 하기에 운이 좋은 날입니다.

양띠
43年生 전반적으로 운세가 평탄하니 무슨 일을 해도 순탄하게 나아갈 수 있는 날입니다.
55年生 남의 노력을 인정하는 태도를 보이면 운이 저절로 크게 상승할 수 있답니다.
67年生 오지랖은 최대한 삼가고 다른 사람의 조언에도 귀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79年生 평소 친하게 지내는 지인이 있더라도 완전히 신뢰하지는 않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91年生 자존감이 낮아지고 있다고 느낀다면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운동을 하는 게 좋겠네요.
03年生 오늘은 적극적으로 움직일수록 주위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을 수 있답니다.

원숭이띠
44年生 자원봉사하는 작은 습관을 통해 자신의 행복 지수를 높게 상승시킬 수 있답니다.
56年生 사업 중이라면 시기적으로 운이 따르지 않으니 지금은 내실을 다지는 것이 좋아요.
68年生 어렵고 힘든 일이 있어도 자신의 목표를 향해 꾸준히 노력해야 하는 날입니다.
80年生 처음은 어려움을 느낄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점차 순조롭게 해결되겠습니다.
92年生 평소 친하게 지냈던 이성 친구에게서 새로운 설렘을 느낄 수 있는 날이랍니다.
04年生 어렵고 힘들더라도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면 좋은 성과가 있을 것입니다.

닭띠
45年生 재물과 관련된 일들은 다른 사람의 말보다는 나의 뜻대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57年生 지인이나 친구 등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기쁜 소식을 들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69年生 어려운 상황에 놓여도 자신이 뜻을 굳게 밀고 나가면 능히 해결할 수 있답니다.
81年生 과한 욕심만 부리지 않는다면 오히려 얻게 되는 것이 더 많은 하루입니다.
93年生 오늘은 이성을 만나기 아주 적합한 날이니 적극적으로 표현하기 좋은 날입니다.
05年生 친구를 통해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서 넓은 대인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좋겠네요.

개띠
46年生 불필요한 지출을 막기 위해서는 남의 시선은 가볍게 무시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58年生 안 되는 일에 미련을 갖지 않는다면 마음에 평화가 찾아올 수 있을 것입니다.
70年生 평상시에 생각해 둔 투자처가 있다면 잘 생각해 보고 움직여 봐도 좋은 날입니다.
82年生 자신의 감정을 적당히 조절하며 웃는 얼굴로 사람을 대해야 운이 상승한답니다.
94年生 오늘은 새로운 사람을 만날 땐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나는 장소가 좋아요.
06年生 오늘은 자신과 주변 지인을 위해 적당히 돈을 지출하는 것도 괜찮은 하루랍니다.

돼지띠
47年生 너무 성급하게 진행하려 하지 말고 새로운 마음으로 새롭게 시작한다고 생각해요.
59年生 평소에 소원했던 사람이 있다면 대화와 화해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습니다.
71年生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남쪽에 위치한 지역으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유리해요.
83年生 자신을 알아주기를 기대하고 있다면 먼저 남들에게 다가가는 것이 좋답니다.
95年生 마음을 전해야 한다면 작은 선물과 함께 진심을 전하는 것이 더 좋을 것입니다.
07年生 중요한 안건이나 선택을 해야 한다면 꼭 자신의 판단을 믿는 것이 좋답니다.

11일(일)

쥐띠
36年生 긍정적인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아무런 걱정 없이 여유로운 날이 되겠습니다.
48年生 오늘은 자신과 가족들을 위해서 적당히 돈을 지출하는 것도 괜찮은 하루랍니다.
60年生 가슴을 짓누르고 있던 고민을 친구에게 속 시원히 털어놓아도 좋을 것 같네요.
72年生 계획한 목표가 가까워지니 새로운 재테크 방법을 알아보는 것도 좋겠네요.
84年生 바라는 목표가 있다면 다양하게 상상력을 품어 새롭게 일을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96年生 오늘은 애정운도 높게 상승하니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기에 좋은 타이밍입니다.
08年生 친구를 통해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서 넓은 대인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좋겠네요.

소띠
37年生 주위 사람들과 어울리면 어울릴수록 기운이 넘치고 즐거움이 따라오는 날입니다.
49年生 주위에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고 돌아서면 자신도 뿌듯한 마음이 드는 날입니다.
61年生 성취의 기운이 약하니 무리한 추진이나 행동은 취하지 않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73年生 오늘은 수집한 정보를 분석하여 새로운 활로를 찾아보는 것이 좋을 듯하네요.
85年生 성과가 뛰어난 동료를 보고 자극을 받아서 선의의 경쟁을 하는 것이 유리해요.
97年生 오늘은 분위기 좋은 장소에서 이성을 만나면 호감도를 상승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09年生 우연한 만남으로 인해 생긴 인연과 특별한 관계가 될 수도 있는 날이랍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주변을 정비하면 마음도 안정되고 생활을 즐기는 여유가 생기는 날이 되겠습니다.
50年生 자기 고집대로 밀고 나가다가는 마찰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는 날입니다.
62年生 의외로 사소한 일들이 발목을 잡을 수 있으니 사소하더라도 신경을 쓰도록 해요. 
74年生 지식이나 기술을 흡수하는 능력이 좋게 발휘되어 좋은 기운이 발하는 날입니다.
86年生 연애운이 상승하니 모임에서 좋아하는 스타일의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98年生 주위의 친구들이 하나, 둘 결혼을 하는 것을 보니 결혼에 관심이 생길 수 있어요.

토끼띠
39年生 오늘은 귀한 대인관계를 망가트리지 않도록 감정을 잘 조절하는 것이 유리해요.
51年生 할 일을 미루지 않고 제때에 하게 되면 건강운이 크게 상승하는 하루입니다.
63年生 오늘은 투자보다는 작은 즐거움을 위해 돈을 지출하는 것이 더 좋답니다.
75年生 동료 간에 불편한 사이가 될 수 있으니 사소한 의견 충돌은 되도록 피하도록 해요.
87年生 탐구심이 강하게 일어나서 새로운 일을 배우고 싶은 마음이 생겨날 수 있어요.
99年生 남의 의견에 휩쓸려 실수를 할 수 있으니 정신을 단단히 차려야 하는 날입니다.

용띠
40年生 오늘 하루는 하고 싶은 것이나 취미 활동을 우선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52年生 과한 욕심만 부리지 않는다면 오히려 얻게 되는 것이 더 많은 하루입니다.
64年生 새로운 만남이 찾아오거나 새롭게 해보고 싶은 일이 생겨날 수 있는 날입니다.
76年生 사업운이 좋아 의견이 쉽게 통과되니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게 좋아요.
88年生 도전이 있어야 발전이 있으니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시작해 봐요.
00年生 싱글은 애정운도 있고 금전운도 들어와 이성들에게 주목을 받을 수 있답니다.

뱀띠
41年生 오늘은 매우 순조로운 날이며 길운이 당신을 적극적으로 돕고 나서는 날입니다.
53年生 바라던 것이 있었다면 지인을 통해 그것을 이루거나 혹은 구하게 될 수 있어요.
65年生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의욕으로 가득 차 있으니 무엇인가 기대해봐도 좋아요.
77年生 운은 낮지만 변함없는 성실함으로 일관한다면 반드시 좋은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89年生 고민이 있다면 혼자 해결하려 하지 말고 선배들에게 도움을 요청해 보세요.
01年生 자신의 재능과 잠재된 능력에 대한 믿음을 잃지 말고 꾸준하게 도전하도록 해요.

말띠
42年生 계획하던 것들을 마무리하고 이젠 밖으로 나가 활발하게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54年生 가는 곳마다 웃음을 몰고 다니니 어디를 가나 사람들에게 환대를 받을 것입니다.
66年生 욕심을 부려서 다른 일에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본업에 최선을 다하는 게 좋아요.
78年生 계획한 일의 방향이 정해졌다면 세밀하게 따져보고 진행해야 하는 하루입니다.
90年生 어디서든 당당한 자신감을 가지고 행동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02年生 많은 것을 선택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면 충분한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답니다.

양띠
43年生 오늘은 사람을 대할 때 단점보다는 장점을 발견하고 칭찬을 해주는 게 좋겠네요.
55年生 어디론가 이동해야 한다면 직접 운전하기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좋아요.
67年生 오늘은 길운이 높게 상승하여 나의 일상을 보호하고 보완하는 하루가 되겠네요.
79年生 실수를 줄이고 싶다면 일을 한꺼번에 몰아서 처리하는 방법을 피하는 것이 좋아요.
91年生 오늘은 직장 혹은 일하는 곳에서 개인적인 이야기는 최대한 삼가는 것이 유리해요.
03年生 지쳤다는 기운을 받는다면 모든 것을 뒤로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도록 해보세요.

원숭이띠
44年生 기회가 오게 되면 잡을 수 있도록 평소에 철저하게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56年生 일이 안 풀릴 때는 한 번에 해결하려 하지 말고 천천히 풀어가는 것이 좋아요.
68年生 대인관계 운이 좋으니 그동안 서먹했던 사람과 화해를 시도해 보는 게 유리해요.
80年生 풀리지 않는 일이 있다면 지인이나 동료들에게 도움을 청해 보는 것이 현명해요.
92年生 애정운이 강하니 밖으로 나가 활동을 하면 매력적인 이성을 만날 수 있겠어요.
04年生 오늘은 스스로 칭찬을 하며 자존감을 높이면 행복을 쉽게 느낄 수 있답니다.

닭띠
45年生 남에게 의지하지 말고 스스로 해결하도록 애쓰는 것이 운을 상승시킨답니다.
57年生 어려운 사람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게 되면 길운이 되어 돌아올 것입니다.
69年生 거창하지 않아도 좋으니 작은 목표를 세워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도록 하세요.
81年生 감정적으로 대응하기보다는 합리적 사고를 통해 논리적으로 대응하는 게 좋아요.
93年生 하고 싶은 일이 많이 생겨 자신 있게 도전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드는 날입니다.
05年生 진로 선택에 있어서 고민이 생길 수 있으니 가족들과 상의하는 것이 유리해요.

개띠
46年生 오늘은 감정 표현을 최소한으로 하고 여유로움을 느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58年生 조급한 모습은 들어오는 운도 내쫓게 되니 마음을 차분히 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70年生 의연한 마음을 가지고 일을 하면 어떤 어려운 상황도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82年生 정보를 수집한 것을 면밀하게 조사하고 분석해서 나의 것으로 만들어 보세요.
94年生 중요한 안건이나 선택을 해야 한다면 꼭 자신의 판단을 믿는 것이 좋답니다.
06年生 주변인들의 도움으로 안정적인 환경에 놓이게 되어 감사함을 느끼는 하루입니다.

돼지띠
47年生 큰 문제에 직면하고 싶지 않다면 상황을 제대로 파악한 후 움직이는 게 좋습니다.
59年生 평소에 하지 않던 실수를 할 수 있으니 정신을 바짝 차리는 것이 유리하겠네요.
71年生 하는 일마다 진척이 빠르고 눈에 띄는 성과가 나타나니 기대도 커지는 날입니다.
83年生 두려움을 버리고 자신감을 가지고 일에 임하면 생각한 대로 진행될 수 있어요.
95年生 목표와 계획은 최대한 간단하게 세워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07年生 자신의 몸을 바쁘게 움직이고 변화를 주면 즐겁고 기쁜 일이 생기는 날입니다.

데일리중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