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출입국·이민관리청 유치 TF 본격 가동
상태바
고양시, 출입국·이민관리청 유치 TF 본격 가동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4.02.07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 첫 회의... '사통팔달 교통망 갖춘 고양시' 유치 전략으로 승부
조만간 후보지 포함한 이민관리청 고양시 유치 제안서 법무부에 제출
고양시의 '출입국·이민관리청' 유치 TF가 지난 5일 첫 회의를 열고 활동을 시작했다. (사진=고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고양시의 '출입국·이민관리청' 유치 TF가 지난 5일 첫 회의를 열고 활동을 시작했다. (사진=고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고양시의 출입국·이민관리청 유치 TF가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고양시는 7일 "지난 1월 구성된 '출입국·이민관리청' 유치 TF는 지난 5일 첫 회의를 개최하며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출입국·이민관리청 고양시 유치 TF는 △단장 제1부시장 △부단장 기획조정실장 △총괄운영반 △홍보지원반  △대외협력반 △청사지원반 등 모두 25명으로 꾸려졌다.

TF 첫 회의에서는 법무부에서 신설 중인 이민관리청의 추진 배경을 공유하고 고양시 유치 전략 및 향후 일정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이민관리청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편리한 접근성을 보장할 수 있는 도로·교통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강조할 계획이다.

고양시는 반경 40km 이내에 공항과 항만이 위치하고 있으며 GTX-A와 지하철 3호선 등 철도교통망, 자유로 및 수도권 순환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이처럼 편리한 공항, 철도, 도로 여건을 고려해 교통 요충지역을 청사 후보지로 검토하고 빠른 시일 안에 후보지(안)을 포함한 이민관리청 고양시 유치 제안서를 법무부에 제출할 계획이다.

또한 대시민 홍보, 범시민결의대회, 민간기관과 함께하는 협의체 구성 등 시민공감대 형성을 위한 활동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고양시는 이와 더불어 포용적이고 호혜적인 다문화 사회 구현을 위해 추진 중인 여러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이행해 국민과 이민자가 함께하는 사회통합에도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김용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