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재, 분당선관위에 후보 등록... 안철수와 빅매치 예고
상태바
이광재, 분당선관위에 후보 등록... 안철수와 빅매치 예고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4.02.2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분당, 더 큰 판교를 이루겠다"
"지역구는 표밭이 아니라 일터... '실용주의자 이광재' 실력 보여드릴 것"
민주당 이광재 전 국회사무총장은 27일 성남 분당구선관위에 후보 등록을 마치고 22대 총선 성남 분당갑 지역구 출마를 공식화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이광재 전 국회사무총장은 27일 성남 분당구선관위에 민주당 후보로 등록을 마치고 22대 총선 성남 분당갑 지역구 출마를 공식화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22대 총선 성남 분당갑에서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과 빅매치를 예고하고 있는 민주당 이광재 예비후보(전 국회사무총장)가 27일 분당구선관위에 후보 등록을 하며 본격적인 선거 행보를 시작했다.

'새로운 분당, 더 큰 판교'를 기치로 내건 이 후보는 "분당 판교 주민을 만나기 위해 오래 기다렸다"며 "이제 곳곳에서 발로 뛰며 주민들을 찾아 뵙고 인사드리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험지'로 꼽히는 분당에 출마하면서 이 후보가 2022년 지방선거 강원도지사 출마에 이어 두 번째 선당후사 정신을 보여줬다는 평이 나온다. 지난 대선에서 13%포인트 차이로 패배한 분당에서 승리해 '노무현이 못다 이룬 통합의 꿈'을 실현하겠다는 각오다.

이 후보는 "청와대, 3선 국회의원, 도지사, 국회사무총장의 풍부한 국정 경험을 가진 '실용주의자'라는 점이 분당의 중도·중산층 주민들에게 설득력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노무현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꼽히는 이 후보는 참여정부의 한미FTA, 신행정수도 세종시 건설, 혁신·기업도시 건설 등을 기획하며 민주당 내 대표적 경제통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후보가 민주당 k-뉴딜 본부장을 맡아 코로나19 이후 국가 성장 전략 설계를 총괄한 점도 주목된다. 

이 후보는 "'신속하고, 경제성 있고, 살기 좋은' 재건축·재개발로 분당 행복도시를 만들 것"이라며 "판교에선 모태펀드와 R&D 예산을 늘려 기업을 지키고 직원들의 육아와 집 문제를 해결해 '신나는 자본주의'를 만들겠다"고 지역 비전을 밝혔다. 

이광재 후보는 가까운 시일 안에 지역 유권자들에게 구체적인 공약을 내놓고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안철수 후보와의 경쟁에 대해 이 후보는 "지역구는 표밭이 아니라 일터"라며 "지역구민과 함께 울고 웃으며 실적을 냈는가로 평가받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 후보는 또 안 후보에게 "주민들이 만족하실 때까지 지역별, 주제별로 릴레이 토론회를 열자"라고 제안하며 정책 선거에 임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김용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